배드민턴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네트를 중앙에 두고 라켓으로 셔틀콕(shuttlecock:깃털공)을 쳐서 네트를 넘기는 경기.
학습목표
-배드민턴 경기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포츠이다. 따라서 일반인들이 여가와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 체육으로 활용하는 운동이다. 이러한 배드민턴의 장점은 첫째, 전신 운동을 바탕으로 건강한 신체의 발달을 꾀할 수 있으며, 둘째, 활동 욕구의 충족과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건전한 정신을 함양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그리고 셋째, 배드민턴은 네트를 가운데 두고 신체적인 접촉 없이 행하여지는 운동경기로서 신사적인 인간성 함양에 도움을 주며, 또 많은 인원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가족, 직장 등의 집단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행할 수 있어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여 민주 시민의 자질 함양에 도움을 준다.
일일계획
-개개인의 기능을 고려하여 초보자에게는 우선 배드민턴의 기초기능과 복합 기능을 이해하고, 경기 규칙을 이해시킨 뒤 라켓 쥐는 법과 타구 법을 가르쳐준다. 중고급자에게는 복합기능과 경기기능을 습득시켜 단식과 복식을 번갈아 경기에 임하게 한다.
월간계획
-습득능력에 따라 배드민턴의 기술을 지도하고 부족한 체력은 기초체력운동을 병행하여 습득시킨다. 자율적으로 연습계획을 세우게 하여 실천하게 하고 배워왔던 기초기능을 활용하는 복합기능의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주간계획
-주 2~3회의 강습기간을 걸쳐 기본기부터 복합 기능까지 반복학습을 통하여 몸에 익히도록 한다. 매 수업시간의 마지막을 게임으로 하여 경기능력도 향상시키고 운동함에 있어 보다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인지적목표
1)배드민턴의 역사와 가치를 이해한다.
2)배드민턴의 신체적 움직임을 이해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