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식화 전략 교수가 수학 학습부진학생의 곱셈과 나눗셈의 문장 제문제 해결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Jitendra와 Xin(1997)은 수학에서 학습장애 학생들은 연산문제보다 특히 문장제 문제에서 더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이러한 어려움의 원인으로 표상능력의 부족을 언급하였다.
표상이란 문장제 문제를 읽고 문제의 의미를 자신의 말로 재진술하거나 마음속에 이미지로 표한하는 것 같은 과정을 통해 문제의 정보를 해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도식화전략은
이러한 문장제 문제에서의 표상 능력의 부족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교수
문제해결의 4단계
첫 단계 - 단어나 문장으로 문제를 다시 진술하는 언어적 표상
두 번째 단계 - 문제해결의 과정을 표상해 주는 스케치나 일반적인 그림을 그리는 시각적 표상
세 번째 단계 - 문제해결을 위하여 간결한 표나 차트, 화살표와 같은 것을 사용해서 나나태는 기호적 표상
네 번째 단계 - 일반화된 공식이나 방정식을 사용해서 나타내는 수학적 표상을 제시하면서 다면적 표상 기술이 문제해결에 효과적이었음을 밝힘
표상기법교수는 다이어그램, 그리기, 도식 조작자 그리기, 구체물 사용 등을 통해서 정신적인 이미지로 문제를 시각화하기를 교수하는 것이다.
2. 연구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