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 학습지 도안동․ 식물과 자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리는 만 4세의 유아이며, 의사소통 장애 중 유창성장애로서 말의 흐름이 부드럽지 못하며 음절이나 단어를 반복하는 현상이 나타나며 공포와 불안으로 눈을 깜박거리고 또래 유아간의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위와 같은 증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낀다. 그로 인하여 유아는 소극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감이 결여 되었다. 그래서 이 유아는 사회성 및 인지적 발달이 다른 유아에 비해 다소 부족하며 또래 친구는 유리의 말더듬에 답답함을 느껴 유리에게 무의식중에 무시하는 경향을 나타내어 소극적 성격과 자신감 상실 원인에 크게 작용하고 있다.
학습
목표
동식물과 자연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기준에 따라 분류 할 수 있다.
분류를 하고 수의 대 소 관계를 안다.
활동
자료

제작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박물관교육 프로그램개발
  • 교육 시설을 활용하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또한 우리 사회는 1997년 문화의 해를 보내면서 사회 교육 시설 확충에 주력하다 보니 박물관, 미술관, 동식물원 과학관 도서관 행정기관 사적지 등이 매년 늘어나면서 우리 국민의 역사, 문화 의식을 높이려는 문화교육 정책이 추진되었으며, 사회 교육에서도 사회 교육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기를 요구하고 단계에 이르렀다. (김민회, 1997) 그 중에서도 박물관은 인류, 역사, 고고, 민속, 예술, 산업, 자연과학

  • [유아교육] 다문화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 내용과 특징에 관한 논의(유아사회교육C형)
  • 다문화교육, 평화교육, 환경교육 내용과 특징에 관한 논의(유아사회교육C형)목 차Ⅰ.들어가며Ⅱ. 유아 사회교육의 목표1. 유아의 사회화2. 유아 사회교육의 정의3. 유아 사회교육의 목표Ⅲ.유아의 다문화교육1. 다문화교육(Multi-cultural Education)의 의미 2. 다문화 교육의 대상 3. 다문화 교육의 목표 Ⅳ. 유아의 평화교육1. 유아 평화교육의 개념(1) 고대적 의미의 평화 (2) 현대적 의미의 평화2. 평화교육의 목적3. 평화교육의 주요활동(1) 개인적인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개념,필요성,대상,내용,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교사역할,문제점,독일사례,개혁방향 분석
  • 유아가 자연현상과 주위의 사물을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할 수 있는 내용을 선택한다8. 다양한 문화와 사회 현상을 반영할 수 있는 교육내용을 포함한다9. 교육내용은 유아의 일상생활 속에서 유아에게 적절하고, 관련이 있고, 의미가 있는 내용을 폭넓게 다룰 수 있어야한다10.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교과영역이 상호 연관성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한다Ⅵ.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교사 역할1.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중심교육철학에 대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유아, 여성 아동간호사, 의료전문가, 사회복지사 등도 포함. 미래 인력을 키우는 데 필수. 7) 유아의 심신 건강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강조가 필요불안한 사회와 실내 놀이(장만감, TV, 컴퓨터, 학습지 등) 증가로 자연과 인간과의 상호작용 기회가 감소. 교육가치관 변화와 가족기능의 약화로 어린 나이에 집단생활을 경험증가. 불안감 조성, 이기심 자율성 부족, 주의집중결핍 등 문제초래. 미래 사회에 공헌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성숙되고

  • 유아용 웹사이트 평가척도 관련 연구분석 및 웹사이트 조사
  • 유아들에게 사회적 편견(인종, 신체적, 성별)이나 차별이 없는 다문화교육의 계기가 될 수 있다. 이처럼 유아교육 분야에서 인터넷의 활용도가 높음을 알 수 있다. 김상림(2000)은 최근들어 유아용 사이트가 무분별하게 늘어감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정보를 그대로 웹상에 옮기는 경우를 종종 접하게 되며, 기존의 종이와 연필을 사용하는 학습지의 내용을 그대로 웹에 올려서 프린트하여 사용하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바람직한 인터넷의 학습유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