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미술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육과정변천과 역할,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지도원칙,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창의성교육과 전통미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수업모형과 제6차, 제7차교육과정 비교
- 초등학교 1,2,3,4학년 미술과(미술교육)목표, 초등학교 5,6학년 미술과(미술교육)목표,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제6,7차교육과정 목표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교육과정변천,교육목적,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지도과정,지도방법,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수행평가,발전방안 분석
- [교육학과] 초등학교 미술교육과정해설
- [미술교육][초등학교 미술교육]미술교육의 성격,목표,필요성, 초등학교 미술교육의 내용,영역, 초등학교 미술교육의 통일교육,정보화시대,방향
- 본문내용
-
미술과의 성격은 내용과 교육이라는 방법이 함께어우러져 학교현장에서 실천되는 하나의교과이다 따라서 미술이 무엇이며 미술 교과 교육이 미술이라는 내용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가로 확인 하는것이 중요하다
1 미술 교육과정의 배경
교육을 통해 어떤인간을 길러 내려고 하는지의 교육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위하여 필요한교육 내용은 무엇이며 이를 효율적으로 이끌어낼수있는 교수 학습방법은 무엇이며 교수학습의 결과는 어떻게 평가하는것이 바람직한가 등을 설꼐하는것이다
2 미술과 교육과정의변천
1895 누구나 교육받을수있도록 소학교령과 한성사범학교 관제를 공포
1905 수공을지도
1945 교수요목제정
1949 교육법이공포
*제1차교육과정시기<1954~1963>
제2차교육과정시기<1963~1973>
제3차교육과정시기<1973~198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통일교육, 안전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인터넷활용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제6차 제7차교육과정 비교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아동발달이론,교육과정,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지도방법,DBAE수업모형,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평가,외국 사례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조소지도(조소교육) 의의,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조소지도(조소교육) 내용, 초등 미술(미술교육) 조소지도 방법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용체계,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ICT활용교육,학부모역할,인식개선
- 영국 초등학교 미술교육, 영국 초등학교 독서교육, 영국 초등학교 인터넷활용교육, 영국 초등학교 ICT활용교육, 영국 초등학교 학생봉사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적응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 아동문학개론 보고서-반지의 제왕
- 반지의 제왕 감상문 - 생태론적 접근
- 일본 대중음악 한류 열풍 J POP 정의 J POP 일본 대중음악 J POP 일본식 팝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