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습모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기본가정: 신체 활동을 통한 전인적 발달을 추구, ‘신체 활동을 통한 교육’에 근거한다. 따라서 각자의 잠재력을 개발시키기 위한 교육 환경이 중요하다
2)체육목표: 능력, 개성, 사회성 통합성의 발달
3)개념틀 :자아, 움직임, 움직임 속에서의 자아, 환경에 대한 움직임의 적응
4)교사의 역할: 통합적 관점을 유지- 교사는 인지적, 정의적 심동적 영역간의 총체적 관계 에 대하여 잘 이해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유도한다.
적합한 환경의 조성-협조자의 역할, 학생이 최대의 개인적 성장을 이루도 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개인적 적합성 고려-학생의 인지적, 사회적, 신체적 발달에 적합한 목표와 학습 과제를 제공한다.
5)장점- 다양한 종목의 경험이 가능함,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발견할수 있는 기 회를 제공받는다
6)단점- 체계적인 수업이 불가능하며, 개인차가 고려되지 않는다.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참가하기만 하면 저절로 전체적 발달이 이루어진다는 잘못된 가정을 하고 있다.
◆인간 중심 모형(사회적 책임감 모형)
1)기본 가정: 정의적 영역을 중시하여 인간 개개인의 개별 특성을 강조한다. 자아실현 및 자아이해, 대인관계 발달을 중심과제로 삼는다.
2)개념틀: 무책임 단계, 개인적 단계, 참여적 단계, 자율적 단계, 이타적 단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심리학의 목표설정에 관하여
  • 전략의 사용 빈도와 효과 인지도 분석한국체육학회지, 2000김병준, 골프 심리기술훈련 효과에 관한 단일사례 연구,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03임낙철, 김승철, 고교 육상선수의 성공지각과 수행전략,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08신명진, 이용현, 남고 테니스 선수의 심리기술훈련 효과검증 : 사례연구,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009김용규, 김덕진, 초등학교 축구선수의 성취목표 지향성과 경기력 결정 중요 심리요인의 관계, 한국초등체육학회지, 2010

  • 체육수업모형 레포트
  • 모형에 보다 체험적으로 학생들을 지도 할 수 있다.단점-교사의 충분한 지식이 없다면 지도하기 힘들다. -학생들의 개인차가 존재하여 진행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6. 탐구 학습 모형>질문 중심의 수업으로 학생들의 사고력, 문제 해결력, 탐구력 등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수업모형=움직임 중심의 체육 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는 방법.=교사의 시범과 설명 < 학생들의 사고를 이끌어내는 질문 던지기.: ‘움직임’으로 대답하도록 유도, 다양하고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초등학교체육과정에 대한 생각
  • 학습자 스스로 직면하고 있는 과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진취적 기상과 창의적인 사고력 그리고 자율성을 길러준다. 셋째, 사회성 발달로서 학습, 놀이, 토론, 동정심을 나눌 때 다른 사람과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개발시킨다. 넷째, 통합성 발달로서 사고와 감정, 지각적 운동의 통합과 감정의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반응체계를 개발시켜 개별 경험들을 종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체육과 교육과정의 여러 모형들 가운데 발달교육 모형이 가장 널리

  • [계발활동][CA][클럽활동]계발활동(CA,클럽활동)교육적의의,목표, 계발활동(CA,클럽활동)수학교육,독서교육,통일교육사례,지도방법,평가
  • 학습 내용을 부분적으로 나누어 탐구실행학생이 자기의 능력을 파악하여 완성, 부분 완성, 미완성으로 능력별 학습 진행정착주어진 과제를 완성한 학생은 발전 학습 수행, 결손 학생은 기본 학습 습득을 위한 강화 지도심화반복 학습에 의한 심화 및 심화 학습 수행3. 지도의 유의점- 학생의 흥미, 취미, 요구, 적성 및 학교 실정, 지역 특성 등에 알맞은 활동 집단을 조직하고 모든 학생에게 자세히 안내한다.- 집단의 가입에 있어서는 학생의 희망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학습기관으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한다.강좌의 종류(1) 정규강좌(비공개)강의록 보기 수강생(이화여대생, 가상대학연합학생, 청강생)에게만 보여진다.학습지원도구 수강생(이화여대생, 가상대학연합학생, 청강생)에게만 보여진다.- 이대생, 가상대학연합학생은 모든 기능을 사용가능하다.- 청강생은 레포트함, 평가방을 제외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보조강좌 (공개)강의록 보기 수강생, 비수강생 모두 볼 수 있다.학습지원도구 수강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