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과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상적인 사춘기 사회심리학적인 발달에 대해서 잘 이해시키는 것이 사춘기 십대들에게 효과적인 영양교육과 상담을 하기 위한 하나의 요소이다. 아직까지 동료집단의 신념과 행동의 높은 영향을 받는 사춘기는 독립을 성취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새로운 도전이나 감지할 수 있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들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그들이 아무리 더 구체적인 지적기술들로 되돌아간다 할지라도 그들은 추상적인 이론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다. 교실 영양교육 발표나 개인 상담 세션이 있든 없든지 간에, 모든 영양 교육과 상담의 노력에 사춘기 발달의 이런 양상이 통합되어질 필요가 있다.
사춘기의 사회심리학적인 환경변화와 결부된 더 추상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은 그들이 영양교육을 받았을 때 건강전문에게 도전과 기회, 둘 다를 제공한다. 사춘기는 식이변화를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들 자신의 식이 행동을 평가하기 위해 학생들을 훈련시키기에 적당한 시기이다. 영양 교육은 일반적으로 더 건강에 좋은 행동의 즉각적인 채택을 증가시킬 수 있는 사춘기의 사회적이고 지적인 변화를 이용하지 않는다.
<<일반적인 영양 교육과 상담을 위한 고려사항>>
영양 교육은 영양의 중요성에 관해 상담자에게 가르치는 것, 건강한 식이에 대한 메시지를 강화시키는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것, 식이 변화를 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사춘기 기술을 가르치는 것, 그리고 어떻게 행동 변화를 유지할지에 대한 정보 제공하기를 포함한다. 영양 진단과 평가동안 모여진 정보는 영양 교육과 상담 기간 동안 말해져야할 필요가 있는 영양 이슈에 관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교육 과정의 시작에 앞서, 영양에 관해 사춘기가 무엇을 이미 알고 있는지, 얼만 큼 그들이 새로운 식이 행동을 채택할 준비가 되었는지 평가하는 것은 유용하며, 그리고 영양 교육 과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언어나 배움의 장벽이 있다면 말해져야 할 필요가 있다.
행동의 변화를 만들기 위한 동기부여는 ‘0 to 10 scale’ 을 사용하여 쉽게 평가할 수 있다.
행동 변화를 이루기 위한 십대의 동기부여가 평가되면, 영양 교육자는 식이 변화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행동의 최상의 코스를 결정해야한다. 표 1은 변화의 단계를 기초로 한 영양교육과 상담을 위한 한 모델을 제공한다. 이 모델은 변화하기 위한 준비의 다음 레벨로 나아가는 상담자를 위한 전략을 제공한다.
- 사춘기 영양 서비스를 위한 지침 -
(표 1) 변화의 단계 : 영양 상담을 위한 모델
단 계
기 술
목 표
참고문헌
참고문헌
1. Croll J,Neumark Sztainer D,이야기 M. 건강하게 먹기 : 청소년들에게 무슨 의미인가? J Nutr Educ 2001;33:193-1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