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교육공학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효과적인 교수-학습을 위해(목적) 그 과정과 자원을 이용하여(수단)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 등의 기능을(영역), 이론적인 측면과 실제적인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하나의 학문분야이다.
2. 교육공학의 필요성
① 지식의 팽창과 인구의 폭발적 증가
② 사회 전반에 걸친 테크놀로지의 도입
③ 테크놀로지 사회를 이끌어 갈 과학자 양성의 필요성
④ 테크놀로지에 관한 일반교육의 필요성
3. 교육공학의 특징
① 인간의 학습활동과 결과에 영향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② 학습자의 인지구조, 지식, 태도, 행동 등의 실제 변화에 초점을 둔다.
③ 투입(input), 활동(action), 산출(output)로 이루어진 과정을 포함한다.
④ 교수자료, 지원체제, 교수환경 등으로 이루어진 자원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의 대본 작성, 2. 흥미로웠던 주제의 요약정리, 적용방안, 3. 수업계획안 작성
  • 교육공학이란?2) 교육공학을 쉽게 이해시키기2. 아래에 제시된 세 그룹의 교재 내용들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각 그룹에서 하나씩 선정하고(총 3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1) 6강 :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의 요약과 자신의 적용 방안2) 8강 : 협동학습의 요약과 자신의 적용 방안3) 12강 : 교수매체의 선

  • [교육학] 레포트
  • ◈ 교육공학 ◈목차교육공학의 이해교육공학의 정의교육공학의 발달교육공학의 실천교수매체교수설계교육과 컴퓨터 : 이러닝 (e-Learning)교육정보화1절 교육공학의 이해교육공학의 정의공학 : 하드 테크놀로지와 소프트 테크놀로지하드 테크놀로지 :기계류 산출물소프트 테크놀로지 : 과학적 지식을 체계적으로적용하는 것 자체1절 교육공학의 이해교육에서의 공학,교수공학,수행공학 그리고 교육공학교육에서의 공학 : 직접적으로 가르

  • 교육공학의 이해, 교수매체, 컴퓨터와 교육
  • 제1절 교육공학의 이해1. 교육공학의 정의① 교육공학 - 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을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하는 이론과 실제② 교육공학의 특징 ㉠ 과정과 자원을 모두 포함‘과정’ - 특정한 결과를 얻기 위한 일련의 활동(투입, 활동, 산출)‘자원’ -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원천(지원체제, 교수자료, 교수환경)㉡ 교육공학의 연구 영역은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 - 상호 독립된 것이지만 이론과 실제를 통 해 서로 연관된다.㉢ 이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 대본 작성, 2. 주제를 선정하고 요약, 3. 7장 - 11장 중의 수업계획안 작성
  • 교육공학이란?2) 교육공학이 무엇인지 설명하기2. 아래에 제시된 세 그룹의 교재 내용들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각 그룹에서 하나씩 선정하고(총 3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1) 1그룹: 6강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핵심내용 요약2) 2그룹: 10강(문제중심학습) 핵심내용 요약3) 3그룹: 12강(교수매체의 선

  • 교육공학 레포트
  • 제 1절 교육공학의 이해1. 교육공학의 정의2. 교육공학의 연구영역3. 교육공학의 발달과정제 2절 교수매체1. 교수매체의 개념과 기능2. 교수매체의 종류3. 교수매체의 선택 및 활용절차제 3절 컴퓨터와 교육1.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2. 멀티미디어3. 원격교육- 제 8장 교육공학 -제 1절 교육공학의 이해1. 교육공학의 정의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는 1963년 이후 많은 학자들에 의해 여러 차례 수정되어 발표되었다.미국교육공학회(AECT)의 교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