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활용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의 플래시들을 수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다른 어떤 미디어 매체보다 뛰어난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형: 감동, 시사, 뮤직, 영상시, 동화, 단편 애니메이션, 교과학습, 수업도구용, 각종 공모전에 출품된 플래시
플래시를 활용한 수업방안
- 도덕수업 중 많은 단원에서 플래시를 활용하여 수업을 할 수 있다.
- 통일문제, 왕따, 자살, 원조교제, 무질서, 한글 언어파괴, 학교폭력, 엽기문화, 집단이기주의, 어지러운 정치판, 일본 및 중국의 역사교과서 왜곡문제, 주한미군 문제, 인간복제 등 시사성이 강하거나 교과서에 담기 어려운 내용들을 플래시를 통해 수업할 수 있다.
- 학생들은 플래시에서 의미하는 바를 파악하게 되고 플래시가 표현하는 사회적 도덕문제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다.
- 인터넷상에서 학생들이 선택한 주제를 보충설명하고 뒷받침할 수 있는 신문기사 자료를 검색한다.
- 종합적으로 학습주제에 대하여 생각한 점과 비평할 문제에 대한 글을 쓰도록 한다.
행복닷컴 http://www.happy.co.kr/
25절 신문일기 쓰기
신문활용 교육의 목적: 신문에 실린 정보를 활용해 교육효과를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스스로를 책임질 수 있는 교양 있는 민주시민을 양성하는데 있다.
학생들이 제시한 신문일기 쓰기의 다양한 효과
- 고정관념에서 탈피할 수 있으며, 비판력을 키우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 신문이 객관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교육] 국내vs국외 원격 교육 프로그램 비교 분석
  •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내용은 심도 있는 내용이라 많이 알아들을 순 없었다. 페이지 구성 면에서는, 홈페이지 전체가 너무 강렬한 붉은색이라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플래시의 로딩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우리나라보다 전체적으로 투박한 느낌이 가득한 플래시라 쉽게 눈에 익진 않았다.수업 or 원격교육에의 활용중 고등학생의 경우 선수학습, 복습. 성인 학습자의 관점에서는 평생교육, 전 생애 교육에의 활용. 취미 생활이나 여가 생활

  • [한국어교육론] 언어권별 한국어 교육 양상(웹사이트를 중심으로)
  • 활용가능출력해서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음 Copyright ⓒ Team 6-six All rights reserved.언어권별 한국어 교육 웹사이트 비교 중국어프랑스어영어한국문화엔터테인먼트 중심김치 만들기 간략하게 소개한국 역사 중심문제 활용X간단한 단어 맞추기단계별 연습 문제시청각 자료한국 드라마, 문학작품, 실용회화 수록X플래시를 활용한 듣기문법체계문법→예문 회화→문법 회화→문법오류XOX한자 교육X급수 별 한자

  • 보건교육방법론4공통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 유아 올바른 식사습관 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00
  • 플래시 자료를 이용한다. 이 플래시 자료는 각각의 입출력 장치를 배열해 놓고 어떤 장치인지를 학습자가 맞추는 형식의 게임으로 제작한다. 또한 각각의 입출력 장치에 대한 특징 및 기능에 대해서도 충분히 학습하고 있는지 질문을 통하여 확인한다. ASSURE 모형은 보건교육에 있어 분석에서 교육매체의 활용과 수정 및 평가의 과정을 거친다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하여 보건교육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게 된다. 즉, 보건교육의 시작과 중간의

  • [컴퓨터시스템] 컴퓨터과학 실습과 최신 동향(교수교육자료 멀티사전 제작)
  • 교육을 실시하는 컴퓨터시스템개론을 탈피하여, 실습위주의 영상을 제작하여 학생들의 컴퓨터과학에 대한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컴퓨터구조’와 ‘운영체제’와 같은 단원은 실습이 첨가됨으로 인하여 학습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및 플래시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실습 자료를 구성한다. 또한, 처음 접하는 학우들에게 컴퓨터 분야의 미래 전망과 활용 가능한 기술 동영상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이를 통해 컴

  • 초등도덕교육 - 이야기 활용 수업 - 서로 아끼고 공경하는 마음 - 경애
  • , 이야기와 관련되어 도덕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눌 수 있다는 점이 바로 그 장점인 것 같다. 아울러 계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의지를 길러 주기 위해서는 꾸준한 반복 지도와 행동을 스스로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야 한다. 4. 참고 자료 & 문헌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한국 정신 문화 연구원,2권.1993.pp.444-445서울 특별시 교육 연구원,1993.pp.130-1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