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방법론4공통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 유아 올바른 식사습관 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22 / 2023.10.2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1.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설명하시오. (20점)

2. 수강생의 주변인의 건강행동을 개선하기 위하여 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 특히 선정한 매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해당 매체를 선정한 이유를 제시하시오. (30점)

※ 보건교육방법론 교재 1, 9, 10, 11강을 중심으로 보되, 이를 포함한 교재와 강의 전반을 참고하시오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방법론4공통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 유아 올바른 식사습관 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00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방법론4공통

1.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설명하시오. (20점)
2. 수강생의 주변인의 건강행동을 개선하기 위하여 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 특히 선정한 매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해당 매체를 선정한 이유를 제시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설명하시오. (20점)
(1) Analyze (분석)
(2) State Objectives (목표 설정)
(3) Select Methods, Media, and Materials (방법, 매체, 자료 선택)
(4) Utilize Media and Materials (매체와 자료 활용)
(5) Require Learner Participation (학습자 참여 요구)
(6) Evaluate and Revise (평가 및 수정)


2. 수강생의 주변인의 건강행동을 개선하기 위하여 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 특히 선정한 매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해당 매체를 선정한 이유를 제시하시오. (30점)
(1) Analyze (분석)
(2) State Objectives (목표 설정)
(3) Select Methods, Media, and Materials (방법, 매체, 자료 선택)
(4) Utilize Media and Materials (매체와 자료 활용)
(5) Require Learner Participation (학습자 참여 요구)
(6) Evaluate and Revise (평가 및 수정)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교수-학습 상황을 대략적으로 그려보면 교과 단원에서 컴퓨터의 하드웨어 장치 중 중앙처리장치(CPU)와 기억장치 부분에 대해서 이미 학습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컴퓨터의 입출력 장치에 대해서 학습자들은 거부감 없이 쉽게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간단하게 선수학습에 대해 질문을 통하여 알아보고 교사는 바로 본시 수업에 들어간다.
수업에서는 다양한 입출력 장치들을 학습자들에게 보여주며 어떤 종류의 입출력 장치인지 질문을 통하여 알아본다. 또한 그 기능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는지 파악한 후 준비한 입출력 장치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때 학습자들과 충분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발문 기법을 사용한다. 입출력 장치에 대해서 설명할 때는 충분한 입출력 장치를 준비하여 학생들이 실제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준비가 어려운 입출력 장치는 동영상 자료를 준비하여 영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주위에서 보기 어려운 장치인 경우에는 그것이 사용되어지는 장면도 함께 준비하여 학습자의 이해를 돕도록 한다. 수업 내용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끝난 후 학습자들이 학습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성취가 되었는지 평가를 통하여 확인한다. 이때 수업에 대한 평가는 플래시 자료를 이용한다. 이 플래시 자료는 각각의 입출력 장치를 배열해 놓고 어떤 장치인지를 학습자가 맞추는 형식의 게임으로 제작한다. 또한 각각의 입출력 장치에 대한 특징 및 기능에 대해서도 충분히 학습하고 있는지 질문을 통하여 확인한다.
ASSURE 모형은 보건교육에 있어 분석에서 교육매체의 활용과 수정 및 평가의 과정을 거친다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하여 보건교육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게 된다. 즉, 보건교육의 시작과 중간의 진행과정 및 마무리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어 보건교육이 잘되는지? 못되는지 평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보건교육방법론4공통 1.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설명하시오. (20점) 2. 수강생의 주변인의 건강행동을 개선하기 위하여 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 특히 선정한 매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해당 매체를 선정한 이유를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7, 교육연구,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자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2019).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이은경(2022).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의 임상간호사 건강증진행위 모형구축, 가천대학교 대학원.
-배상수(2016). 건강증진의 이론과 접근방법, 계축문화사
-이혜재, 정영일, 윤혜정, 이자명, 장사랑, 보건교육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프로그램의 평가결과 보고
  • 사회복지프로그램의 평가결과 보고Ⅰ. 서론사회복지 프로그램 평가의 중요성은 미국의 경우 실증주의적 경향이 강조되었던 1960년대 후반부터 공론화 되었다(황성철, 1998). Ficher에 의하여 제기된 사회사업실천의 효과성 논쟁은 전문직으로서의 사회사업이 책임성과 과학성을 확보하기 위한 대안과 노력을 제고하는데 도움을 제공하였다. 이는 사회복지계에 조사방법론의 교육 확대와 단일사례와 사전․사후 효과성 검증 등의 보다 객관적인 평가 방

  • 영유아교수방법론2A)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만2세어린이집교실-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0k
  • 영유아교수방법론2A)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만2세어린이집교실-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0k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2A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Ⅰ. 서 론유아가 건전하게 자라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부모들은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 영유아가 어릴 때부

  • [졸업][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웰빙음식의 사회적 인식도를 통한 한식 메뉴개발전략
  • 을 위주로 하는 지역적 특성을 살린 향토음식들이 고루 발달하게 되었으며(한복자, 2001), 약식동원(藥食同原)의 식관념 속에 약으로 쓰이는 재료가 음식의 조리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존희정, 2000). 또한 고대부터 시작된 농경으로 곡물은 우리 음식문화의 중심이 되었고 주식, 부식을 분리, 여기에 국․주찬․부찬 등이 자연적으로 어우러졌다. 따라서 밥과 반찬을 같이 먹는 식사형태가 되어 여러 가지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게 되어 영양을 상호 보완시

  • [교육학] 교수매체의 이해와 선정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교수매체의 이해와 선정- 목 차 -Ⅰ. 서론Ⅱ. 교수매체의 개념Ⅲ. 커뮤니케이션 모델과 교수매체Ⅳ. 교수매체의 발달과정Ⅴ.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수매체의 기여도Ⅵ. 교수-학습과정에서의 교수매체의 역할Ⅶ. 교수매체의 종류Ⅷ. 교수매체의 유형 Ⅸ.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Ⅹ. ASSURE 모델Ⅺ. 결론Ⅰ. 서론교수매체의 적절한 선정을 위해서는 수업목표, 수업 내용, 수업 방법, 그리고 매체의 특성들을 잘 파악하여 가장

  • 조직행태론3공통) 자기실현적인간모형과 이 모형에 입각하여 구사되는 인간관리전략에 관한이론간략히 살펴보고 인간관계전략과 이것이 실시된 결과에 관한 사례를 분석0k
  • 을 전제하고 이를 위한 이론 구성이라는 점에서 규범적으로 조직연구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그리고 많은 연구자들이 이 모델을 적용하여 연구함으로써 이론의 보편성을 입증하려 해왔다. 실제 직업인들이 조직속에서 이러한 자아실현적 속성을 구현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다는 점 때문에 구조설계와 직무설계, 인사관리 등 조직관리적 측면에서 세련된 노력이 요구된다. 2. 자기실현적 인간 모형에 입각한 인간관리전략에 관한 이론1) Maslow의 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