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보고서 교수매체 슬라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번 문항은 슬라이드의 개념에 대해서 묻고 동시에 슬라이드의 특징을 묻는 문제이다. 그런데 특징을 2가지 이상을 설명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서 “보통이다”와 “그렇지 않다”라는 의견이 많이 나왔다고 생각한다.
2번 문항은 슬라이드 환등기 종류를 구별에 대한 질문에서는 14명이 “보통이다”, 6명이 “그렇지 않다”라는 의견이 나왔다.
3번 문항에서는 직접 슬라이드의 구조를 알고 조작할 수 있다는 의견이 90%로 나왔으며 4명만이 “그렇지 않다”라고 했다.
4번 문항은 슬라이드 관리에 대해서 물어보았는데 7명을 제외하고는 관리할 수 있다는 의견이었다.
5번 문항과 7번 문항은 슬라이드 활용에 대해서 묻는 문제였는데 80%이상이 활용 가능하다는 의견이었다.5번에서는 3명이 “그렇지 않다”라고 응답한 반면 7번은 8명이 “그렇지 않다”라고 응답한 것으로 보아서 슬라이드를 사용할 수 는 있으나 요즘은 새로운 매체가 등장하면서 슬라이드의 사용이 줄었고 특정 과목에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6번 문항은 1~5번 문항 중에 가장 이해하기 쉬웠던 문항을 번호로 기재하는 것이었는데 “슬라이드를 능숙하게 직접 활용할 수 있다”는 5번 문항을 36명이 선택한 것으로 보아서 조작이 비교적 간단한 슬라이드 조작방법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마지막으로 8번 문항은 마운트 그림에 알맞은 위치에 점을 찍어 보는 문제였는데 수업진행 중에 발표자와 함께 점을 찍어보아서 인지 틀린 학습자 없이 모두 정확한 위치에 점을 찍었다.
Ⅱ. 발표 수업 내용 평가
1. 발표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와 교육,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교육
  • 평가- 시스템평가 : WBI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 수업이 가능한 시스템 환경평가- 수업평가 : 교사의 역할 수행, 학습자의 필요한 능력과 수준의 소지, 학습자료 및 과제는 웹의 기능과 특성의 포함유무 평가 - 학습 성취도 평가 : 학습자가 WBI를 통해 학습해 나가는 과정과 그 결과에 대해평가 □ e-러닝 (electronic learning) □학습내용으로서의 정보를 즉각적으로 가능하게 통신망에 연결하고 인터넷기술을 사용하여 최종학습자에게 전달하고 학습

  • [신문방송학] 미디어와 성문화
  • 매체가 전달하는 다양한 간접 경험을 통해 그들의 사고방식, 가치관, 생활양식 등을 키워 왔다. 청소년들의 의식 속에는 텔레비전을 통한 간접 경험이 자리잡고 있으며 오늘날의 청소년 자아 형성 과정에서 텔레비전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새삼 말할 필요가 없다. 텔레비전의 등장 이후 텔레비전이 청소년들의 가치관, 사고방식, 생활양식등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에 대한 혼란과 불확실함으로 특징지어지는 청소년기의 문제를 해결

  • [특수교육] 장애를 가진 영재
  • 보고서에 작성된 영화, 방송(동영상)에 나온 특별한 재능을 지닌 장애를 가진 사람을 보여 준다. -영상과 관련된 장애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만한 활동지를 나눠주고 모둠별로 영상물속의 인물의 장애와 재능을 찾아 활동지에 기술하게 한다. -모둠별로 발표한다.-시청한다.-활동지를 푼다.-발표하거나 경청한다. 정리(8‘)․평가 및 정리-영화동영상을 본 느낀점을 자유롭게 발표한다.-수업 종료를 알리고 인사한다.-경청하고 발표한다.-인사

  • 실과과,영어과, 기술가정과 멀티미디어교육자료(교수자료), 조리과 동영상교육자료(교수자료), 한문과 웹기반교육자료, 우리들은1학년 교육자료
  • 평가 과제로 활용할 수 있다.2) 학생 측면의 기대효과(1) 자기 주도적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다.(2) 자신의 흥미와 적성, 능력을 고려한 학습 내용을 선택할 수 있다.(3) 유용한 교과 학습 관련 기관 및 사이트를 통해 유익하고 폭 넓은 많은 자료를 접할 수 있다.(4) 개인적인 반복 학습을 통한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5) N세대의 특징과 문화에 맞는 컴퓨터 이용 학습 자료이다.Ⅳ. 조리과 동영상교육자료(교수자료)1. 자료의 필요성음식을 통해

  •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교육매체)의미,분류,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교육매체)기능,효과,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교육매체)활용기법,활용사례
  • 매체2. 교수적(Tutor) 관점3. 피교수적(Tutee) 관점 Ⅵ.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 교육매체)의 효과1. 교수학습 매체의 상대적 효과성 비교 연구2. 교수학습 매체의 절대적 효과: 매체 속성에 관한 이론Ⅶ. 교수학습매체(수업매체, 교육매체)의 활용 기법1. 활용 방법1) 매체의 사전 점검2) 제시방법 숙달3) 환경 갖추기4) 학습자의 준비5) 매체의 제시2. 활용 기법1) 실물․표본․모형2) 사진․그림 교재3) 챠트4) 칠판․융판․게시판5) 슬라이드6) OHP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