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지구의 역사와 지각변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초등과학]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비교, 분석 -물상(물질 영역)
- [과학과][과학교육][중학교 과학과][중등 과학교육]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과 목표 및 학습유형,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현황,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내용, 중학교(중등)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방법, 향후 중학교 과학과의 발전방안
- 수업설계이론의 수업조건과 내용, 수업설계이론의 경험수업모형, 수업설계이론의 학교학습수업모형, 수업설계이론의 집단탐구수업모형, 수업설계이론의 일제학습수업모형, 수업설계이론 홀리스틱관점수업모형 분석
- 기단과 전선이 날씨에 미치는 영향
- CAI(컴퓨터보조학습,컴퓨터보조수업)의미,학습유형, CAI(컴퓨터보조학습,컴퓨터보조수업)특성,역사적배경, CAI(컴퓨터보조학습)사례,비평
- 본문내용
-
본시 학습에서 다루려고 하는 지질시대의 환경과 생물 단원은 과거 지구의 모습을 잘 모르고 있는 학생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단원이다. 어느 지역에서 살아가는 생물과 그 생물의 생활상은 그 지역의 환경을 이해 할 수 있는 첫 번째 단추가 된다.
어느 정도 공룡이나 화석의 개념에 친숙한 학생들에게 각각의 지질시대를 대표하는 생물의 흔적인 화석을 제시함으로써 과거 지구 모습을 유추 또는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칫 암기식 수업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지구과학에 정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중생대 시대의 전개에서는 학생들이 신기해 할 수 있는 공룡의 재미난 얘기를 길게 덧붙임으로써 고생물학적, 지질학적으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단원이라 생각한다.
< 본시학습 계획 >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 유상현 )
대상
중학교 2학년
일 시
2005년 월 일 교시
장 소
교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