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인지 이론적 관점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식을 구조화하는데 인간내부에서 일어나는 인지적 과정, 즉 사물을 인식하고 해석하고 기억하는 방법
1) Tolman의 의도적 행동주의
- 쥐들의 미로학습의 수행 결과(p. 202)
첫 번째 단계: 첫날부터 미로찾기 학습에 성공할 때마다 강화물로 음식물이 제공
두 번째 단계: 성공에 대하여 아무런 강화물도 주어지지 않는다.
세 번째 단계: 처음 10일 동안은 아무런 강화물도 주지 않았으나 11일째부터는 성공에 대 하여 강화물을 주기 시작
2) 행태주의 심리학: 인간이 정보를 받아들이는 과정과 그것이 학습되고 기억되는 과정에 대한 관심
파이현상 : 두 개의 불빛이 번갈아서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할 때 마치 불빛이 움직이고 있다고 착각하는 것
전체는 단순히 부분의 합이 아닌 그 이상을 의미한다(p. 204)
인간은 자신의 경험을 나름의 방식으로 구조화하고 조직화한다.(p. 2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