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인권 향상 프로그램 자원봉사자 교육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나에게로의 여행은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에 슬펐던 일이나 기뻤던 일을 표시해 봄으로써 굴곡이 심했던 시기에는 심리적으로 혹은 환경적으로 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것을 추측해 볼 수 있다. 또한 미래를 생각해 봄으로써 자신의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다.
자원봉사자 중 한 사람이 자신의 life story를 이야기했는데 청소년기에 커다란 격차가 있었음을 통해 청소년의 시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2) 교육내용
- 집단사회사업의 발달단계 및 사회사업가의 역할
- 현대 청소년문화의 특성
지난 시간에 과제로 오늘 교육할 내용들을 과제로 내었다. 아직 집단사회사업과 학교사회사업을 배우지 않은 우리로서는 먼저 전반적 내용에 대해 살펴보고, 정리한 것이 오늘 교육을 받을 때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집단 발달의 과정, 집단역동성에 대한 이해, 집단프로그램의 고려해야 할 사항, 단계별 집단프로그램에서 사회사업가의 역할,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대 청소년문화의 특성에 대해 교육받았다.
오늘 받은 교육내용은 우리가 앞으로 학교에서 혹은 집단에서 프로그램에 개입하게 될 때 필요하고 중요한 부분인 것 같다.
(3) 집단 규범 정하기
오늘의 교육을 끝내기 전에 우리들은 나중에 집단프로그램에서도 실질적으로 해 보겠지만, 우리끼리 집단 규범을 정하기로 했다. 담당 선생님의 이끄심 아래 좀 더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집단이 되기 위해 자유스럽게 규칙들을 이야기했다. 정해질 규칙들은 실현가능성 있고, 우리 집단의 역동성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로 추렸다. 우리 집단이 정한 규범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