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념론과 교육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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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대 그리스의 플라톤으로 돌아가 보면, 관념론은 아마도 서양에서 가장 오래된 체계적인 철학일 것이다. 물론, 철학과 철학자는 플라톤 이전에도 존재했지만 플라톤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교육을 역사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들을 반전시켰다. 비록 그 당시에는 영향력이 약했지만, 고대부터 현대까지 관념론은 지배적인 철학이었다. 그리고 여전치 중요시 여겨지고 있다. 미국의 철학적 관점과 19세가 교육적 이데올로기는 독일의 관념론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비록 관념론은 예전만큼 강하지 않지만, 여전히 동시대의 종교적인 연구와 도덕적 특정 철학의 관전에서 여전히 영향력 있다.
일반적으로 관념론자들은 생각은 단 하나의 진실한 현실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모든 관념론자들이 사물을 거부하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대신에 그들은 사물의 세계는 변화와 불안정, 그리고 부정확으로 간주한다. 반면에 몇몇 생각들은 영구적이라고 여긴다. 그러므로 관념론은 기술적인 말일 지 모른다. 하지반 이 복잡한 철학의 더 충분하고 더 정확한 이해를 위해 우리는 지나치게 간소화 하는 것에 대해 조심해야 한다. 관념론의 충분한 이해를 위해서는 이 철학을 연구한 뛰어난 철학자들의 연구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어떤 철학자도 다른 철학자의 모든 관점에 동의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관념론 또는 다양한 다른 사상의 무리의 생각을 적절히 이해하기 위해서 개별적인 철학자들의 다양한 접근을 아는 것이 현명하다.
이 책에서는 관념론, 종교적 관념론, 현대의 관념론과 그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DEVELOPMENT OF IDEALISM- 관념론의 발전
고대 그리스의 사상가 소크라테스는 그가 살던 시대에 사물의 관계에 대해 연구했다. 소크라테스는 시민들에게서 - 특히 소피스트들의 검증되지 않는 삶의 방법들에 대해 아테네인들에게 질문들을 하기 시작했다. 소크라테스는 사람들은 생각하게 하는 귀찮은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말했다. 그는 나중에 아테네의 재판에 회부 되었고 그의 믿음으로 사형에 처했다. 비록 소크라테스의 생각은 단지 말로 하는 변증법적인 질문과 대답의 접근에 전달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플라톤은 그것들을 적어 내려갔고, 소크라테스식 방법과 소크라테스의 생각들을 자세히 해 나갔다. 종종 플라톤이 이 대화들에 더했는지에 대해 논의가 되어왔다. 왜나면 그것들이 일어난 지 몇 년 후에 그것들에 대해 썼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시점에서는 플라톤은 영원한 가치가 있는 문학에 위대한 생각들을 더했고 대화를 넣었다. 오늘날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의 사상은 거의 구별할 수 없기에 스콜라 철학(고전에서)은 플라톤의 철학을 나타낸다.
PLOTONIC IDEALISM- 플라톤의 관념론
플라톤은 소크라테스의 제자였고 그의 삶을 통틀어 소크라테스의 열정적인 찬양자였다. 소크라테스는 거의 모든 상상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룬 대화의 시리즈의 주역이었는데, 플라톤은 그의 저작- The Rrpublic과 Laws가 유명하다. 소크라테스의 죽음 이후, 플라톤은 변증법적인 접근에 열성적인 학생들과 교수들이 있는 그의 학교- the Academy를 열었다. 플라톤에 따르면, 사람들은 진실을 찾기 위해 스스로 깊이 생각해야 한다고 한다. 왜냐면 진실은 완벽하고 영원하기 때문에, 이것은 불완벽하고 쉽게 변하는 사물에서는 별견될 수 없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수학은 영원한 진실을 설명하는 것이 가능하다. "2+2=4"와 “모든 원에서 중점까지의 거리는 모두 같다“ 같은 개념은 항상 사실이다.(비록 그 전 사람들이 발견했지만) 수학은 발견된 모든 것에 동의할 수 있는 보편적인 진실을 보여준다. 하지만 수학은 지식의 하나의 영역을 구성할 뿐이다. 플라톤은 우리가 정치, 사회, 교육의 분야에서 반드시 다른 보편적인 진실을 찾아야 한다고 믿었다. 이에 따라서 완전한 신실을 찾은 것은 진실한 철학자의 탐구의 대상이라 여겼다.
The Republic에서 플라톤은 사물의 세계로부터 관념의 세계의 분리에 대해 기술했다. 생각의 세계는 진실한 지식의 원천으로 최고의 선을 가지고 있다. 사물의 세계는 감각의 정보로 인한 변화로 믿을 수 없다. 사람들은 가능한 한 사물의 관계에서 자신들을 자유롭게 해야 한다. 그래야 그들은 선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이것은 변증학(또는 비판적 토론-단순한 의견에서 진실한 지식으로 옮겨가는)들 통해 사물을 초월 할 수 있다.
변증법은 다음과 같이 설명된다. 이 관점은 “전쟁은 나쁘다.”같은 관점의 명제에서 모든 생각을 시작한다. 이는 전쟁은 사람을 죽게 하고, 가정을 붕괴시키고, 도시를 파괴하며 부정적인 도덕적 결과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관점을 뒷받침한다. 우리가 오직 비슷한 신념의 사람들과만 만난다면 우리의 관점을 바꾸는 쉽지 않다. 우리가 반정립(또는 반대 시각)인 “전쟁은 좋.”는 의견을 만났을 때, 우리는 재검토를 하고 우리의 위치를 방어하려고 강요된다. 논쟁은 전쟁은 좋다는 믿음을 포한한다. 예로, 용기를 가지게 하고, 나쁜 잠재적 시스템을 없애는데 도와주고, 전생의 연구로 인해 기술적인 많은 이점을 생산한다는 생각을 뒷받침 하는데로 나아간다. 간단히 말해, 변증법은 양쪽면의 문제점을 보여준다. 우리의 반대의 사람들은 진지하게 전쟁이 좋은지 나쁜지의 문제의 진실에 대해 진지하게 관심이 있는 철학자들이다. 그리고 그들은 전진(진보, 발달). 축소, 또는 생각을 포기하는 것이 발생 할 수 있게 대화에 끌어들인다.
플라톤은 2명의 토론자에게 그들의 관점에 대해서 논의할 시간을 충분히 준다면, 동의나 비슷함에 도달할 수 있고 그러므로 진실(전쟁이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에 충분히 가까워진다고 믿었다. 누구든 논쟁에서 이기서나 비판적인 관점을 유지할 수 없다면 이런 종류의 변증법을 성취할 수 없다. 이런 이유로 플라톤은 변증법의 준비를 위해서는 수학을 바탕으로 오래시간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특히 변증학을 경험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비판적이었다. 왜냐면 그는 30살까지는 변증학을 연습하기에는 학생들이 성숙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플라톤은 변증학을 사물의 세계에서 관념의 세계로 이동시켜주는 매개물이라고 생각했다. 관념론은 아마도 사물과 생각 사이의 나눠진 선을 건너는 것일 것이다. 그 과정은 뇌, 행동 등의 세계에서 끝이 난다. “동굴의 우화”에서 보면, 플라톤은 동굴에서 어둠에 수갑을 한 죄수들이 있는데, 이들은 현실을 취하기 위해 동굴의 먼 벽을 그림자를 보고 있다. 그 죄수 중 한명이 그의 수갑으로부터 자유로워졌다고 생각해보자. 가파른 언덕을 올라 햇빛으로 들어가면 마침내 태양을 볼 수 있고, 열과 빛의 진정한 근원을 깨닫게 된다. 그는 그의 진정한 지식에 기뻐하게 되고 더 많은 것을 생각하길 바란다. 그는 동굴 속의 친구들을 기억하고 그들에게 바깥세상의 진짜 세상을 얘기해주려고 돌아간다. 하지만 그림자의 지식이 완볍ㄱ하다고 믿는 그들은 그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죄수들에게 자유를 강요하면, 그들을 오히려 그를 죽일 수 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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