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홈피의 관계 경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니홈피의 관계경험 분석
*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주는 의미와 가치
싸이월드라는 온라인 공간에서의 키워드는 사람 간의 “관계” 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은, 기술의 진보에 따른 인터넷의 보급에 반하여 나타나는 인간소외의 문제점을 해소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모니터를 마주하고 있지만 싸이월드에서 우리는 더 이상 고립된 존재가 아니다.
온라인이기에 가능한 인간관계의 형태를 만들어나가고 그 관계를 성장, 지속시키는 과정은,
오프라인에서 서로 얼굴을 맞대고 친분을 쌓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을 네티즌들에게 전파한다.
이것이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을 싸이월드로 끌어들인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을 드러내 보이고 , 인정 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다.
사람 간의 관계도 상호간에 인정하고, 서로에 대해 긍정적인 평을 내리고, 호감을 갖는 가운데 발전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론 서로를 잘 아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싸이월드는 이를 위한 매우 훌륭한 수단을 제공해준다.
온라인상에 꾸미는 자신만의 공간인 미니홈피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모습을 드러내고, (이미지 혹은 글 등을 통해)
나에 대한 주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다시말해 친밀한 인간관계를 형성을 위한 기본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얻어진 인맥들과 그 인맥을 유지, 발전하는 공간이자 자신을 대변하는 수단으로서의 미니홈피는
돈으로 환산될 수 없는 소중한 가치가 된다.
싸이월드라는 온라인 공간에서의 키워드는 사람 간의 “관계” 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은, 기술의 진보에 따른 인터넷의 보급에 반하여 나타나는 인간소외의 문제점을 해소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모니터를 마주하고 있지만 싸이월드에서 우리는 더 이상 고립된 존재가 아니다.
온라인이기에 가능한 인간관계의 형태를 만들어나가고 그 관계를 성장, 지속시키는 과정은,
오프라인에서 서로 얼굴을 맞대고 친분을 쌓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을 네티즌들에게 전파한다.
이것이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을 싸이월드로 끌어들인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을 드러내 보이고, 인정 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다.
사람 간의 관계도 상호간에 인정하고, 서로에 대해 긍정적인 평을 내리고, 호감을 갖는 가운데 발전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론 서로를 잘 아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싸이월드는 이를 위한 매우 훌륭한 수단을 제공해준다.
온라인상에 꾸미는 자신만의 공간인 미니홈피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모습을 드러내고, (이미지 혹은 글 등을 통해)
나에 대한 주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다시말해 친밀한 인간관계를 형성을 위한 기본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얻어진 인맥들과 그 인맥을 유지, 발전하는 공간이자 자신을 대변하는 수단으로서의 미니홈피는
돈으로 환산될 수 없는 소중한 가치가 된다.
?
*
미니홈피를 통해 人間 “關係” 인간관계를 형성, 성장, 지속하는 과정.
1 관계형성 (*항목간 flow흐름) (* 일촌에게 내가 다가감-> / 나에게 일촌이 다가오도록 <-)
*타인에 대한 정보 획득
-싸이월드 어디에서든, 사람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그사람의 미니홈피 방문이 가능하다.
이것은, 알고자 하는 사람의 모습이나 정보 등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일촌파도타기, 이름클릭)
-미니홈피 안에서 사진첩이나 게시판, 프로필 혹은 1촌평 등을 통해 그 사람에 대한 대략적인 파악이 가능하다.
-방명록의 경우, 누구에게나 글쓰기가 가능하다. 이로써 자신의 호감을 표현할 수 있다.
*1촌맺기
-오프라인의 친분관계가 그대로 이어진다.
(하지만 이경우도 싸이월드 안에서의 경험을 통해 관계의 성장을 가져올 수 있다)
-인맥파도를 건너거나 친구의 소개를 받는다.
-랜덤미니홈피 방문으로 친해지고 싶은 사람을 발견하고 1촌을 신청한다.
-평소에 호감가던 사람을 검색하고 찾고 1촌관계가 된다.
! 1촌을 맺을 때
-사람이름 클릭
-미니홈피 메인페이지 상단에 +1촌맺기
-관계의 이름을 설정함으로써 서로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 사람인지 생각해볼 수 있다.
*투데이멤버
-싸이월드 첫메인화면에 공지된다. 이로써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할 수 있고,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하거나 자신에게 호감을 느낀 사람으로부터 1촌신청을 받을 수도 있다.
*싸이기상도 테마게시판
사람사이의 관계는 상호간 공통분모가 존재할 때 그만큼 더 친해지기 쉽다.
싸이기상도는 “행복, 즐거움, 심심, 우울, 짜증, 슬픔, 황당…” 등의 감정상태 별로 사람들을 분류하였고,
테마게시판은 개인이 각각의 미니홈피에서 운영하는 게시판을 테마별로 분류하였다.
따라서 기분이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관계를 찾고자 할 때 유용할 수 있다.
미니홈피를 통해 사람간의 를 형성, 성장, 지속 단절하는 과정
“관계”
1. 관계형성
타인에 대한 정보 획득
-싸이월드 어디에서든, 사람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그사람의 미니홈피 방문이 가능하다.
이것은, 알고자 하는 사람의 모습이나 정보 등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일촌파도타기, 이름클릭)
-미니홈피 안에서 사진첩이나 게시판, 프로필 혹은
1촌평 등을 통해 그 사람에 대한 대략적인 파악이 가능하다.
-방명록의 경우, 누구에게나 글쓰기가 가능하다.
이로써 자신의 호감을 표현할 수 있다.
1촌맺기
-오프라인의 친분관계가 그대로 이어진다.
-인맥파도를 건너거나 친구의 소개를 받는다.
-랜덤미니홈피 방문으로 친해지고 싶은 사람을 발견하고
1촌을 신청한다.
-평소에 호감가던 사람을 검색하고 찾고 1촌관계가 된다.
*
미니홈피를 통해 人間 “關係” 인간관계를 형성, 성장, 지속하는 과정.
1 관계형성 (*항목간 flow흐름) (* 일촌에게 내가 다가감-> / 나에게 일촌이 다가오도록 <-)
*타인에 대한 정보 획득
-싸이월드 어디에서든, 사람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그사람의 미니홈피 방문이 가능하다.
이것은, 알고자 하는 사람의 모습이나 정보 등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일촌파도타기, 이름클릭)
-미니홈피 안에서 사진첩이나 게시판, 프로필 혹은 1촌평 등을 통해 그 사람에 대한 대략적인 파악이 가능하다.
-방명록의 경우, 누구에게나 글쓰기가 가능하다. 이로써 자신의 호감을 표현할 수 있다.
*1촌맺기
-오프라인의 친분관계가 그대로 이어진다.
(하지만 이경우도 싸이월드 안에서의 경험을 통해 관계의 성장을 가져올 수 있다)
-인맥파도를 건너거나 친구의 소개를 받는다.
-랜덤미니홈피 방문으로 친해지고 싶은 사람을 발견하고 1촌을 신청한다.
-평소에 호감가던 사람을 검색하고 찾고 1촌관계가 된다.
! 1촌을 맺을 때
-사람이름 클릭
-미니홈피 메인페이지 상단에 +1촌맺기
-관계의 이름을 설정함으로써 서로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 사람인지 생각해볼 수 있다.
*투데이멤버
-싸이월드 첫메인화면에 공지된다. 이로써 엄청난 수의 사람들에게 자신을 소개할 수 있고,
자신과 관심사가 비슷하거나 자신에게 호감을 느낀 사람으로부터 1촌신청을 받을 수도 있다.
*싸이기상도 테마게시판
사람사이의 관계는 상호간 공통분모가 존재할 때 그만큼 더 친해지기 쉽다.
싸이기상도는 “행복, 즐거움, 심심, 우울, 짜증, 슬픔, 황당…” 등의 감정상태 별로 사람들을 분류하였고,
테마게시판은 개인이 각각의 미니홈피에서 운영하는 게시판을 테마별로 분류하였다.
따라서 기분이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관계를 찾고자 할 때 유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성공과 분석
  •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및 전략
  •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

  • [인문사회계열]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
  • 싸이월드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

  • [광고전략] 싸이월드 크리에이티브 전략
  • 싸이월드보다 디자인과 기능이 단순(simple)한 페이스북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포맷과도 잘 맞아떨어져 높은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른 업계 전문가 역시 “미국이나 유럽 등지에서 ‘페이스북 피로증’ 등 성장률 둔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은 국민 3분의 2 이상이 4∼5년 이상 페이스북을 이미 경험한 성숙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이라며 “국내에선 당분간 페이스북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국민일

  • STP사례 분석실패 그리고 성공
  • 싸이월드와 비슷한 운영체제성공요인경쟁사 분석싸이월드의 STP 분석세분화 대상 : 신세대 네티즌인 온라인 사용자Segmentation타겟 고객층 : 유료 서비스에 돈을 쓸 수 있는 20~30대 온라인 사용자미니룸과 미니홈피 사용자 층 : 유행에 민감한 20대초중 고등학생은 향후 유료 잠재 고객으로 지속적인 아이템 개발기업체와 연계한 마케팅Targeting사회 교류의 장 : 미니홈피를 통한 온라인상의 인간 관계 형성 경험디카의 폭발적인 증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