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정서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7 / 2019.05.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정서발달은 출생 후 수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이루어진다. 태어나면서 유아는 먼저 이상한 맛이나 냄새에 호감이나 불쾌감으로 관심을 보일 수 있다. 사람 목소리에 반응하여 기분이 좋아 웃는 모습은 생후 4주 후에 나타난다. 젖꼭지를 뺐다고 슬퍼하거나 화를 내는 일은 생후 4개월경에 나타난다. 엄마와 떨어지는 것에 두려운 얼굴표정을 짓는 것은 생후 9개월에 나타난다.
화, 두려움, 슬픔 등은 치료전문가에게는 매우 중요한 정서다. 화는 행동장애와 관련한 중요한 감정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서장애는 보통 두려움과 슬픔을 보이는 특징이 있다.
아동이 사물이나 동물의 위협에 두려움을 최고조로 느끼는 때는 약 3세경이다. 아동은 모두 슬픔을 경험하지만, 우울한 생각(depressive cognition)과 신체화 문에 (somatic) 특징을 보이면서 극도의 슬픔을 나타내는 시기는 청소년기에 일어난다.
분노를 자주 그리고 극도로 폭발하는 시기는 생후 2세경이다. 그래서 이 시기를 서양에서는 '무서운 2살'이라고 말한다. 아동이 양육이나 관심을 끌고자 분노를 폭발하거나 신체공격을 하는 행동은 2살부터 7살 사이에 점차 줄어든다. 그러면서 양육관심을 유도한다기보다는 보복을 목적으로 말이나 신체공격을 하는 일이 증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사회정서발달과아동문학과의관계
  • 아동문학- 사회정서발달과 아동문학과의 관계서론 아동문학의 정의본론1)아동 문학과 정서발달(1)정서발달의 생물학적 조건(2)어린이의 정서 유형과 정서 표현의 발달2) 아동 문학과 감정 정서 발달서론 아동문학의 정의아동을 위해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성인이 성인을 대상으로 하여 쓴 문학작품 가운데, 어린이에게도 흥미있게 읽히는 작품, 예를 들면 D.데포의 《로빈슨 크루소》 등을 넓은 의미의 아동문학으로 치는 경우도 있고, 또 어린이

  • 정서장애아동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교사의 가장 기본적인 역량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정서장애아동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교사의 가장 기본적인 역량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Ⅰ. 서론정서적인 어려움을 겪는 아동은 성인기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서발달 과정에서 적절한 도움을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자는 정서장애아동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교사의 가장 기본적인 역량 중 하나로서 ‘공감’능력을 제시하고자 한다. 공감이란 타인의 감정 상태나 느낌을 이해하고 함께 느끼며 그들의 상황 속으로 들어가려고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정서발달에 관한 보고서
  • 목 차Ⅰ. 유아기의 정서발달 1. 애착2. 분리불안3. 낯가림Ⅱ. 걸음마기의 정서발달1. 정서분화2. 자율성의 확립Ⅲ. 학령전기1. 사회성 발달2. 성 개념의 확립3. 공격성4. 자아의 발달Ⅳ. 아동 정서의 특징Ⅴ. 아동정서 발달에 미치는 요인Ⅵ. 정서 장애*참고문헌Ⅰ. 유아기의 정서발달 (0~18개월)1. 애착정의 : 애착이란 영아와 양육자(주로 어머니)간에 형성되는 친밀한 정서적 유대감, 감정적인 끈이다. 애착은 종족을 보존하기 위해 주위환경에

  • 발달정서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내 마음의 더블클릭
  • 발달정서아동을 위한 프로그램-내 마음의 더블클릭-목차내마음의 더블클릭① 사업의 필요성 ②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 인원 ③ 기대효과 ④ 사업 목적 및 목표 ⑤ 사업내용 및 예산 **1).대상자 특성본 사업의 주 대상은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등 요보호 아동이다. 이 대상은, 마산시에서 시행되고 있는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교방․교동․성호초등학생으로서, 또래관계에서 내성적이고 부정적이고 지나치게 산

  • 자신이 연구하고자 하는 관심있는 사회복지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연구 계획서를 아래 목차를 참고하여 A4 용지 5매 이내로 작성하지오
  • 정서장애의 원인 3. 정서장애의 특성 4. 장애아동 미술교육 의미 5. 장애아동의 중요성 및 의의 6. 미술교육과 미술치료 7. 집단미술치료의 이해 8. 집단미술치료의 프로그램 과정 Ⅲ. 연구방법 1. 조사대상 2. 연구절차 3. 연구방법 4. 측정도구 5. 자료분석 IV.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V. 참고문헌VI. 연구추진일정(연구수행절차) - 설문지 Ⅰ. 서론1. 연구제목 집단미술치료가 정서.행동 장애아동의 사회 정서발달증진에 미치는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