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효능감의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6 / 2019.05.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진로태도][진로발달이론][진로태도성숙][진로태도와 자기효능감][진로태도와 독서치료]진로태도의 개념, 진로태도와 진로발달이론, 진로태도와 진로태도성숙, 진로태도와 자기효능감, 진로태도와 독서치료 분석
- [아동기 자아발달 특징] 아동기 자기이해의 발달(자아개념,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자기통제 발달)
- 유아발달 개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개념 (예를 들어, 자존감, 자기효능감, 사회성 등)을 선택하고 왜 중요한지, 그것을 유아기에 지원하기 위해 무엇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 아동기 자기이해의 발달 -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및 자기통제, 사회인지와 타인인지
- [자기효능감] 발달 초기의 환경통제 경험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1. 발달 초기의 환경통제 경험
자기효능감과 관련된 발달 초기의 인지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이를 위해서는 먼저 자기효능감의 형성 원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자기효능감의 형성은 '자신의 행동'과 '환경 반응성'과의 수반적인 관계를 반복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이루어진다. Ramey와 Finkestein(1978)의 연구를 보면 환경의 여러 현상을 통제하는 경험을 체험한 유아는 어떠한 행동에도 불구하고 환경의 변화를 체험하지 못한 유아들보다 유능감 반응 학습에 있어 자신의 유능감을 강하게 인지하고 자기 행동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이 '자기 행동이 환경변화에 영향을 주었다'라는 경험은 자신감 형성과 더불어 환경에 대한 의욕적인 태도, 즉 더욱 더 새로운 환경에 도전해 보려는 동기를 부여한다. 이러한 경험의 반복이 일반화되면 유아는 자기효능감의 감각을 갖게 된다. 인간은 어떤 반응을 기대할 때 그에 따른 적절한 행동을 취하게 되는데, 그 결과 기대했던 반응을 체험하고 동시에 이러한 경험이 반복되는 경우 자기효능감과 관련된 인지가 형성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교육]일본의 학급붕괴와 그 실태와 대책
- [성적 A] 말하기 과제의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초.중.고급 학습자를 위한 말하기 과제를 각 하나씩 제시하되, Nunan 1980의 과제 구성 요소와 그 예를 활용하여 같은 형식으로 작성하시오.
- [현대시] 박노해 `노동의 새벽`을 통해 본 시적 특징과 비전
- 시분석 레포트
- 김경주 「외계」에 대한 감상과 분석
- 인문과학 나는 이세상에 없는 계절이다 기형 외계 파이돈 흐르는 것 외로움과 소통
- 언어지도_그림책 중 영아반, 유아반 연령에 맞는 그림책을 한 권씩 선정하여 선정이유와 그림책 특징을 서술하고 언어교육 활용시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기술해 보세요
- [성적 A] 한국어 교재에서 문학 작품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초.중.고급 등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학 작품을 선정하고 제안해 봅시다.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사회복지법의 기원에 대하여 국가별로 정리하여 나열한 후, 국가별로 나타난 내용에 대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