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의 두뇌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6 / 2019.05.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두뇌능력
I. 가소성
II. 뉴런의 수
III. 두뇌세포 증가
IV. 소생
V. 동기와 연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두뇌능력
I. 가소성
가소성(plasticity)은 환경의 요구에 부응하여 변화하고 적응하는 두뇌의 능력이다. 이는 인생전반에 일어나지만, 아동 초기발달 단계에 가장 쉽고 극적으로 이루어진다.
발달은 가소성을 통하여 이루어지는데, 가소성은 새로운 통로(Path-way)를 만들고, 새로운 뉴런들로 새로운 연결(connections)을 만들어내는 두뇌의 뉴런 능력이다.
가소성을 통하여 아동은 새로운 자극이나 보다 더 어려운 환경 요구에 반응하면서 뉴런들 사이에 수상돌기 수를 증가시킨다. 예를 들어, 7세 여아가 체육시간에 줄넘기(skipping)란 새로운 과제를 배운다고 하면, 여아는 실제로 줄넘기 기술을 수행할 수 있기 위해서는 뉴런 간 새로운 연결이 두뇌에서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수년 동안 쥐 실험결과 쥐는 자극 없이 음식과 물을 제공하는 것보다 풍부한 환경을 통하여 쥐가 성취하도록 다양한 장난감과 음식을 제공한 쥐가 더 잘 자랐다. 이 성과는 가소성과 관련이 있다. 쥐가 새로운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뉴런 간 연결수를 증가시킨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