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관계와 아동발달]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또래관계발달, 또래의 기능, 또래수용과 특성, 또래 괴롭힘의 원인과 문제점, 우정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7 / 2019.05.1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목차
또래관계와 아동발달
I. 또래관계의 발달
1. 영아기 또래관계
2. 유아기 또래관계
3. 학령기 또래관계
II. 또래의 기능
III. 또래 수용 유형과 특성
IV. 또래 괴롭힘의 원인과 문제점
V. 우정발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유아기 또래관계
만 2세부터 또래 간 상호작용은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2-3세 아동은 놀이 유형에 있어 다른 아동들의 놀이를 지켜보는 방관자적 행동과 혼자놀이가 지배적이나 3-5세가 되면 장난감을 상호 교환하고 주제를 가지고 가상놀이를 하는 등의 놀이 형태로 발전한다. 또한 7세경까지는 이성의 또래와 섞여서 노는 빈도도 높으나 대체로 7세 이후부터는 동성의 또래와 함께 하는 시간이 급격히 증가하며, 이성 또래와의 상호작용은 제한된다.
화이팅과 에드워즈(Whiting & Edwards, 1988)는 11개 다른 지역(케냐, 오키나와, 멕시코, 필리핀, 인도, 미국 등)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연구한 결과 아동이 또래와 보내는 시간의 비율이 지역의 문화적 특성과 아동의 성별에 따라 다른 것으로 발표하였다.
즉 비서구권 가족의 아동들이 서구권 가족의 아동들보다 절반 이하의 시간을 또래와 보내는 등 또래와의 자유놀이는 극히 제한된다고 하였으며, 이에 대한 원인을 동생을 돌보거나 가축을 돌보고 집안일을 하는 등 과도하게 많은 시간을 부모를 돕는 데 사용하기 때문으로 설명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내적타당도와 외적타당도 중 어떤 것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윤리강령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대학국어작문] [문학의 이해] 소설가 박경리에 대하여(A+리포트)
- [중국문화]패왕별희 인생,시대배경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