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성&윌리엄스 정의, 원인, 진단,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의
1961년뉴질랜드의 심장전문의인윌리엄스가 발견
약 2만명당 1명의 비율로 발생하는 매우 드문 질환
출생시부터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남여 구분없이 비슷한 증상 보임
인종과 지역에 관계없이 전 세계적으로 공통적으로 발생
발생원인은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고, 임신전후 산모의 약물, 음주, 흡연 등 어떤 행동과도 관련없음
묘성증후군의 특징
발달지연
중증 발달지연을 보이기는 하지만 소아기에 많은 기술을 습득하고 계속해서 배울 수 있다.
정신지체
유아기에는 대부분 50이하의 IQ, 성인기에는 대부분 20 이하의 IQ를 가진다.
언어발달
언어와 말 발달에 매우 늦은 발달을 보인다.
표현하는 것에 비해, 언어이해에서는 상당한 발달을 보인다
영국과 미국의 자료에서는 2/3는 비구어적인 방법으로 의사소통하고 있다고 한다
1
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증후군] 다운증후군, 터너증후군, VDT증후군, 인터넷증후군, 새집증후군, 윌리암스증후군, 레트증후군, 뚜렛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묘성증후군, 난소과자극증후군 심층 분석
  • 진단하고 입원시킨다. 다량의 복수에 따른 하복부 불편감 및 호흡곤란도 입원의 기준이 된다.⑥중증 OHSS의 기본치료는 수액요법으로 혈액농축을 완화시키고 적적한 요량을 유지하는 것이다.⑦환자의 혈중 알부민 수치가 정상이라 할지라도 복수로 빠지는 주 단백질이 알부민 이므로 알부민을 Volume Expander로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더불어 고단백질의 섭취를 권장한다.⑧흔한 전해질 이상은 저나트륨혈증, 고칼륨혈증이다.⑨요량, 복부둘레를 매일

  • [특수교육학개론] 정신지체
  • 특수교육학개론정신지체개요1. 정신지체의 정의1.1. 지적수준과 관련된 정의1.2. 적응행동과 관련된 정의1.3. 필요에 근거한 정의2. 정신지체 진단과 평가2.1. 지적 기능의 평가2.2. 적응행동의 평가3. 정신지체의 원인과 예방3.1. 원인3.2. 예방4. 정신지체의 특성4.1. 정신지체아의 일반적인 특성4.2. 행동적 특성, 사회정서적 특성4.3. 학습 특성4.4. 말과 언어 특성5. 정신지체 지도방법5.1. 직접교수법5.2. 기능적 교육과정5.3. 자기결정 기술1. 정

  • 자폐증의 특성과 치료-영화 `말아톤`을 중심으로
  • 특성 하나하나가 눈에 보여서 영화가 새롭게 다가왔다.‘자기 안에 갇혀 지낸다’라는 뜻을 가진 자폐증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따뜻하게 보듬어 자신만의 우리를 뚫고 나올 수 있도록 도와 아름다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그날이 올 때까지 열심히 언어치료사로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출처정신장애진단편람 (DSM-Ⅳ)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이해(학지사)- 마음읽기 훈련이 정신지체 학생의 감정파악에 미치는 효

  • [이상심리학] 아동기 및 청소년기 정신장애
  • 목 차1. 자폐성장애1.1. 자폐성장애의 정의와 특징1.2. 자폐성장애의 특정 나이 및 성별 특징1.3. 자폐성장애의 유병률및경과1.4. 자폐성장애의 진단기준(DSM-IV)1.5. 자폐성장애의 하위 유형 및 관련 장애1.6. 자폐성장애 치료2.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2.1.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정의 및 특징2.2. ADHD의 원인2.3. ADHD의 증상 및 행동 특성2.4. ADHD의 전개과정2.5. ADHD의 진단2.6. ADHD의 치료3. 품행장애3.1. 품행

  • 의사소통장애 (언어장애)의 정의 및 원인 진단 및 평가
  • 정의 유의점 - 일반 아동들의 어휘 발달과정을 참고로 하여 가능한 한 아동이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는 사물의 명칭 (가족의 호칭,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어휘) 등을 먼저 지도하는 것이 좋다.- 사물 간의 관계나 심리적인 상태를 나타내는 위치어, 관형어, 상태어는 아동이 인지적으로 그 관계를 먼저 지도하는 것이 좋다.- 고빈도 2~3단어 의미관계들로는 행위자-장소, 소유자-소유, 행위자-목적, 목적-행위, 실체-수식 등이 있다.(조명한. 1982)(3)화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