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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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책의 내용
이 책에선 미래 시장을 읽는 8가지 마케팅 트랜드가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 보다는 고객이 당신의 제품, 콘텐츠, 서비스 등에 시간을 투자하는 시간과 시간 점유율을 높힐 것을 주문하고 있다.
시간 점유율 - 1.000명* 1만원 = 1.000만원
고객 점유율 - 10명 * 100만원= 1.000만원
그 다음으로는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소비자가 노는 것을 이루게 해줘 소비를 이끌어 낼 것과 이야기를 통해 수익을 얻어내는 스토리텔링, 입소문을 통해 제품 서비스 등을 판매하는 방법 또한 부정적 소문이 돌때 해결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그리고 이미 우리 인터넷세상에서 큰 부분이 된 UCC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할지 방향성을 제시해주긴 했지만 UCC가 수익을 내기 위해선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수익전환 아이디어가 필요할 듯 싶다. 구글이 유투브를 엄청난 금액으로 인수했을 때 UCC가 가긴 가치가 나타나긴 했지만 UCC가 더욱 대중적이고 창으적이려면 아직도 가야할 길은 멀듯하다.
자기중심경제는 중,고등학교 시절 흔히 들었던 다품종소량생산방식에 대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차별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동질성을 가진 요즘 세대들에겐 그들의 요구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해야만 앞으로 살아남을수 있을것이라고 이야기 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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