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브랜 딩성 공의 법칙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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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책을 읽고 나서 느낀점은 한국의 문화와 기업 풍토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 길잡이가 되어줄 그런 책이며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어지기위해서는 한국적분위기와 한국적상황에 잘맞는 브랜드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또한 이책에서 정리한 “한국형 브랜딩의 22가지 성공 법칙”을 보면 이미 현장에서 적용되고 검증받는 것들이었으며 “살아있는”법칙이다. 그리고 제품의 수명은 짧아도 브랜드의 수명은 긴거같았으며 현재의 시대에서는 개인과 국가조차도 하나의 브랜드로 간주되는 시대이니만큼 좀더 넓은 안목으로 브랜드에 다가서려는 노력이 필요한거같다. 또 여기에서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일까에 대해 생각해보았을때 브랜딩은 상품을 만들어내는 것이고 마케팅은 그것을 팔기 위한 방법인거같다. 사실 브랜드를 잘못 만들고 엉뚱한 설정을 할 경우에는 마케팅에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결론은 브랜딩도 충분한 시간과 검증을 거쳐 해야한다는 것이다. 브랜드라는 것이 그렇게 쉽게 만들고 히트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기 때문인거같다. 단순히 차별화가 되고 로고가 멋지다고해서 그것이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미 물건 자체만 믿고 시장에 뛰어드는 바보같은 전략의 시대는 지난거 같았으며 마케팅이 누구보다도 한국사회에서 중요하다는것을 다시한번 느꼈으며, 물건이 지닌 가치가 다른 경쟁사의 물건과 다르다는 것을 인식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꼇다. 그러나 그것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행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방법은 그리 흔하지 않은거 같았는데 이 책이 그런 방법을 알려주는 중요한 단서중 하나가 될거같기도 하다. 앞으로 세상이 또 어떻게 변할지 모르지만 그나마 과거 변화의 구체적 내용을 알고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경쟁력이 생길 수 있다고 본다 .지식은 계속 변하는 것이지만 잘못된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다면 그 변하는 지식을 받아들여도 본인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치지 못할 것이다 .이번에 본 이 책도 현재의 상태에는 도움이 되지만 미래에까지 이저자가 한말이 한국의브랜딩 사회에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내 머리속에 한국형 브랜딩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데에서 큰 의미를 지닐 수 있었다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22
1.역전의법칙: 브랜드 전문화가 마케팅 비결이다
2.볼로초의 법칙: 무의식을 자극하는 친근성이 장수하는 브랜드를 만든다.
3.다윗의법칙: 강력한 경쟁 브랜드를 이기는 해법은 이미지 집중력에 있다.
4.베일의법칙: 신비주의 전략이 장기적인 성공 브랜드를 만든다.
5.프리미엄의법칙: 1차상품 마케팅에서는 브랜드화된 제품 이미지가 필요하다.
6.도마뱀의법칙: 경쟁력이 없는 브랜드는 과감히 버리는 것도 전략이다.
7.가랑비의법칙: 성숙기의 시장에서는 작은 차이가 쌓여 큰 변화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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