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릴을 팔려 면 구멍을 팔아라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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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릴을 팔려면 구멍을 팔아라’
저자 : 사토 요시노리
드릴을 팔려면 구멍을 팔아라.
저는 이번 마케팅 수업 때문에 접하게 된 ‘드릴을 팔려면 구멍을 팔아라’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심도한 지식이 없어서 인터넷에 기초마케팅 추천도서를 찾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먼저 stand main_content 이 책에서는 고객이 생각하는 ‘마케팅의 중심에 두고, 상품을 잘 파는 방법에 대하여 ‘무엇을 팔 것인가 → 베네피트Benefit ‘누구에게 팔 것인가 → 세그먼테이션Segmentation과 타기팅Targeting ‘당신이 만든 상품이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차별화 ‘가치를 어떻게 전할 것인가 → 4P 라는 마케팅의 네 가지 기본 이론으로 설명합니다. 앞서 언급한 네 가지 마케팅 이론과 병행하여 새내기 마케터가 폐업 직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되살리는 경제우화를 읽어내려 가면서 재미있게 실전 마케팅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는 마케팅 입문서’는 이 책의 가치이며, 각 장에서 배운 내용을 경제우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마케팅 이론과 실제를 반복 학습하는 구성은 이 책의 차별화 전략입니다.
먼저 각 파트별로 보면 총 5파트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첫 번째 파트로는 당신은 무엇을 팔 것인가? 베네피트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생각하라 가치의 부등호를 유지하는 문제 마케팅은 ‘마케팅 부서’에서만 하는 일 만이 아닙니다. 고객이 생각하는 가치 = 베네피트 기능적 베네피트와 정서적 베네피트로 나뉘고, 잘 팔리는 상품은 가치가 높습니다. 가치의 원천은 인간의 3대 욕구. 고객은 ‘욕구충족’을 살고 있습니다.
두 번 째 파트로 누구에게 팔 것인가? 세그먼테이션과 타깃 나누고 나서 타깃을 정할 것이냐, 타깃을 정하기 위해 나뉩니다. 욕구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고객을 어떻게 나누면 좋을까? 심리적 세그먼테이션, 베네피트로 나누는 세그먼테이션 두 가지 세그먼테이션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깃을 정하는 것은 압축한다는 의미로, 너무 압축하면 아무에게도 팔 수 없습니다.
세 번째 파트로 당신의 상품이어야만 하는 이유를 만들어라(=차별화)
이 파트에서는 세 가지 차별화 전략을 내세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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