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보고서 - 2013 과학싹 큰잔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13 과학싹 큰잔치
1.활동일시
2.활동주제
2013 과학싹 큰잔치- 이루자 과학의 꿈
3.활동장소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4.활동내용
<내 손 안의 작은 용암>
1.준비물
투명 컵, 색소, 물, 식용유, 발포비타민 또는 아스피린
2.실험과정
1.투명 컵에 물을 60ML 정도 붓는다.
2.컵에 색소가루를 떨어트려 색을 만든다.
3.투명 컵에 식용유를 180ML 넣는다.
4.발포비타민 또는 아스피린을 반 조각 정도 넣는다.
5.투명 컵에 뚜껑을 닫고 변화를 관찰한다.
3.실험 결과
아스피린을 컵에 넣자 기포(?)가 발생하면서 물에서 식용유 쪽으로 뭔가 산처럼 솟아올랐다.
4.실험 원리
아스피린이 물과 반응을 하면서 마치 용암처럼 보이는 것이 생성이 된다.
<자석으로 움직이는 애완동물>
1.준비물
옥수수전분, PVA풀, 물, 철가루, 자석, 붕사용액
2.실험과정
1.옥수수전분:PVA풀: 물=1:1:2 의 질량비로 잘 석어 반죽을 만든다.
2.4%붕사용액을 섞는다.
3.2에서 만든 것에 철가루를 섞어 반죽한다.
4.자석이나 쇠붙이를 가까이 두어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한다.
3.실험결과
자석이 움직이는 데로 반죽이 움직였다.
4.실험원리
철가루와 자석이 반응을 하여 액체괴물(?) 이 자석이 움직이는 쪽으로 움직인다.
<은나무를 만들어 보자>
1.준비물
나무막대, 질산은, 한천, 샬렛, 물, 구리, 핫플레이트
2.실험과정
1.끓은 물에 한천을 넣는다.
2.1에서 만든 한천을 넣은 용액에 질산은을 넣는다.
3.샬렛에 한천과 질산은을 섞은 용액을 넣는다.
4. 용액이 어느 정도 굳은 후 구리를 넣는다.
3.실험결과
은꽃이 생기길 기다리면서 따른 부스체험을 하다가 몇 시간 후에 가보니 물을 너무 많이 타서 실패를 했다고 한다.
4.실험원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목표,이론,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현황,문제점,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모형,평가,개선과제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목표와 이론적 배경,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평가와 개선 과제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목표Ⅲ.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1. 초등학교 학생의 인지 발달 특성2. 구성주의적 과학 교수․학습 Ⅳ.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현황과 문제점1. 실험수업 지도의 어려움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Ⅰ. 실습 준비 - 31. 기관 섭외 2. 사전방문 3. 준비사항 및 선배들의 조언 Ⅱ. 실습 내용 - 61. 하루 일과 62. 실습 일지 83. 아동 관찰일지 414. 수업 계획안 501) 부분 수업 계획안2) 연계수업 계획안3) All-day 수업 계획안5. 교재 및 교구 제작 126Ⅲ. 실습 소감 및 조언

  • [사회복지] 장애인 복지관 `달구벌종합복지관` 기관 조사 보고서
  • 싹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먼저 다가와주고 먼저 말을 걸어준 것은 장애인들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방문으로 인해 장애인을 보는 우리들의 시선은 편견일 뿐이고 장애인들도 노력을 하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관방문으로 많은 것을 보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장애는 자신들이 만드는 것 보다는 그 사회와 사람들의 편견으로 인해 만들어 지게 된다는 것 같다고 생각했 습니다.ooo이번 조별 과제를 통해 장애인들과 함께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동배분사업계획서(농촌지역사회의 초등학생과 어르신들의 세대통합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프로포절
  • 보고서 작성7. 예산계획관사 업 비항- 농촌지역사회의 새싹(초등생)들과 느티나무(어르신)들의 세대통합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목세목계산출근거예산조달 계획신청금액비율(%)자부담비율(%)자부담재원사업비인건비2,700,000- 강사비전통국악, 문화해설사2명×주3회×년 9회×50,000(2시간)2,700,00018소계2,700,0002,700,00018전통문화체험 및 역량강화지역사회참여증진1,500,000- 교구비음악 : 악기구입(장구, 북, 꽹과리,징등 3세트×500,000

  • 보육시설 방문 레포트
  • 큰 절 익히기@ 전기 아껴 쓰기@ 재활용품 모으기@ 몸을 깨끗이 하기2월질서-실내에서 질서를 지킨다.청결- 뒷정리 잘하기절제- 주변물건을 아낀다.@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 갖기@ 자신의 물건 잘 정리하기@ 학용품 아껴쓰기▶ 기본생활습관이 겹치는 것 없이 잘 정해진 것 같다. 10. 보육운영(해당 연령 반 관찰내용 기술할 것)1) 일과운영시간활동~ 10:00등원10:00 ~ 10:20자유선택활동10:20 ~ 10:30화장실 다녀오기10:30 ~ 10:50날짜, 요일 알아보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