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에 대한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작문에 대한 계획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목차서론작문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 분석작문 과정의 전체적인 계획내용 생성을 위한 배경지식 탐색글의 대략적인 구상핵심정리예문 풀이
1. 서론미술의 스케치작문에 대한 계획
2. 작문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 분석문제 분석의 필요성 - 작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작문 과정 중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작문과정에서의 문제-내용에 관한 문제-절차와 방법에 관한 문제-형식과 표현에 관한 문제
2. 작문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 분석예문(교과서 141쪽)예술 행위 본질에 관한 글구체적인 사례를 들며 글을 시작질문을 던져서 독자의 관심을 끌어냄이와 같은 계획을 통해 작문글의 시작에 관한 문제 분석과 해결의 결과로 볼 수 있다.
3. 작문 과정의 전체적인 계획작문 과정 계획의 필요성 - 작문을 잘하기 위해서는 작문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결과를 예측하는 일이 중요고려사항-써야 할 과제에 비추어 볼 때 작문 과정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예상되는 결과는 무엇인가?-결과는 과제의 성격에 부합하는가?
3. 작문 과정의 전체적인 계획작문의 일반적인 과정 - 작문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때에는 작문 과정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함목표 설정하기내용 생성하기조직하기작성하기수정하기편집하기
4. 내용 생성을 위한 배경지식 탐색배경지식이란? -작문과정에서 필자가 활용할 수 있는 지식, 세계에 관한 일반 지식 및 작문과제에 관한 지식으로 구성됨.배경지식의 필요성-작문 과정에서는 쓸 내용을 풍부하게 마련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내용을 풍부하게 생성해 두면 글쓰기가 훨씬 쉬워짐.
4. 내용 생성을 위한 배경지식 탐색배경지식으로부터 내용 생성하는 방법 -내용생성을 위한 계획을 세울 때 배경지식을 점검하고, 그를 바탕으로 자료 수집을 한다. - 배경지식 활용의 다양한 방법 ① 연상하기 ② 메모하기 ③ 브레인 스토밍 ④ 마인드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과 자기소개서+대입 수시 경영학과 자소서 합격예문 서울대학교 경영학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수시 경영학부 자소서
  • 대한 열정은 누구 못지않게 앞서간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영어학습에 대한 계획으로 영어회화, 작문 등에서 원어민과 함께 있을 때에도 전혀 뒤쳐짐이 없을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내에서 주관하는 영어 모임에 지속적으로 참여 하면서 같은 모임에 참여하는 동료들과 함께 고2 여름 방학기간동안 필리핀에 방문해 미래의 글로벌 시장의 경쟁자인 필리핀의 고교생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그들과 미래에 대한 아

  • Course planning and syllabus design
  • 대한 초기의 생각들은 코스에 대해 명확히 정리될 때까지 목표가 수정되며 세부적으로 조정이 됨.(p149)3.코스의 내용은 syllabus의 틀의 유형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syllabus계획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5.Determining the scope and sequence1.scope다루어질 토픽에 대한 범위와 각 토픽에 대한 깊이2.sequencing1)단순에서 복잡으로:난이도에 따라서 배치2)연대순: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발생했던 사건들의 순서 대로 배열. 작문 코스에서 브레인

  • 정보화 사회에서의 글쓰기 - 교육과정 내에서 정보화 사회에서의 글쓰기 -
  • 작문의 이론을 이해하고 작문 기능을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글을 쓰는 목적, 대상, 내용 등을 고려하여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글로 표현하는 능력과 작문에 대한 바람직한 태도를 가진다.’이다. 이러한 목표에 부합하는 내용을 담고자 7차 교육과정의 실제의 정보화 사회에서의 글쓰기 부분에서는 ① 보고서, 계획서, 공문서 등 직업 세계에서 필요한 글을 쓴다. ② 여러 가지 상황을 상정하여 협동 작문을 한다. ③ 여러 가지 상황을 상정하여 전자 작문

  • [국어표현론] 작문의 성격과 과정 -문제해결로서의 작문 과정을 중심으로
  • 작문과제환경은 작문 과제, 작문의 필요성, 예상 독자, 그리고 지금까지 작성된 텍스트 등을 모두 포괄하는 것으로서 필자의 인지 작용 외부에 존재하는 것들이다. 이들 환경적 요인들은 작문 행위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어도 작문 행위의 본질을 형성 할 수는 없다.필자의 장기 기억은 작문의 주제에 대하여 필자가 알고 있는 지식과 작문 행위와 관련되는 계획하기, 작문의 원리, 수사론적 원리들에 대한 지식을 포함한다. 필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모

  • [국어교육론]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쓰기`와 영역 분석
  • 계획은 크게 도입 단계, 활동 단계, 정리 단계로 나누어 구성해야 한다.도입 단계작문 활동을 원활히 하게 하기위한 단계로 학습 동기를 유발시키고 학습 내용을 개관하며 학습 목표를 구체화해서 제시해야 한다. 활동 단계실제 글을 써 보는 활동을 하는 단계이다. 이 단계의 활동은 교사 주도의 활동과 학생 중심의 활동으로 나뉜다.정리 단계활동 단계에서 이루어진 결과물을 점검 및 평가하며 심화 학습을 통해 쓰기의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원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