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 일본영화의 50년대의 황금기 이전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일본영화의 50년대의 황금기 이전의 역사
가) 태동
나) 태동기의 일본 영화들과 전통극
다) 무성영화시대 - 변사영화의 시대
라) 관동대지진 전후
마) 군국주의시대 ~ 미군정시대
2. 일본영화의 황금기
3. 황금기의 대표감독
1) 구로사와 아키라 (1910~1998)
가) 아키라의 성장배경과 데뷔
나) 구로사와영화의 특징
다) 작품세계
라) 일본 영화사에 미친 영향
마) 작품소개
라쇼몽 (1950)
살다 (1952)
칠인의 사무라이 (1954)
2) 오즈 야스지로 (1903~1963)
3) 미조구찌 겐지 (1898~1956)
- 본문내용
-
1. 일본영화의 50년대의 황금기 이전의 역사
* 오즈와 겐지, 구로사와가 활동하던 1950년대의 전성기는 제2의 황금기이다. 그것은 이미 무성영화의 시대에 일본의 영화가 화려한 시절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것이 첫 번째 황금기라고 칭해지기 때문이다.
1.1. 태동
1890년대 중후반기에 뤼미에르형제와 에디슨의 장비가 소개되면서 일본영화는 시작
1.2. 태동기의 일본 영화들과 전통극
초창기일본영화는 가부키극과 노의 재현과 그것을 기록하는 것에 대부분이었다. 여기서 일본의 전통극은 이후 일본 고유의 스타일과 형식을 만들어내는 기반이 되며, 이러한 영향은 3대 거장이 활동하던 50년대에도 반영된다.
* 노(能)는 600년 의 역사가 있고 무용,극.시,음악 이 함께 어우러진 현존 세계 최고(古)의 무대예술, 주인공의 거의 대부분이 유려임, 대체적으로 무표정한 가면 을 쓰고 하는것도 죽은자를 표현
* 가부키(歌舞伎)는 일본의 옛날 에 있었던 아국(阿國) 에서 가부키 춤이라는 것을 경부(京都)에 있는 술집 여자들이 흉내 내어 춤추던 것을 풍기가 문란해진다 하여 금지 시키고 해서 16세기 전후 에 없어졌던 것을 막부 에서 성인 만자 만 출연 시킬 것을 조건으로 부활 시킨 것 (기본적으로 남자만 무대에 오를 수 있음)
노(能) 가 거의 혼자 하는 극이고 예기로 풀어 나가는 독백극인데 비해 가부키(歌舞伎) 는 극형식으로 진행 되면 운률을 맞춘 대사 와 전투 장면 등으로 조금 더 박진감이 있음
1.3. 무성영화시대 - 변사영화의 시대
무성영화시대 (~20년대)에는 노와 카부키극에서 형식을 빌려왔고 그와 더불어 변사가 출연하여 장면설명과 소리가 없는 화면에 대사를 대신 읽어줌 (우리나라 변사와 유사)
- 참고문헌
-
르네 프레달 <세계영화 100년사>
제프리 노웰스미스 편, <옥스퍼드 세계영화사>
젝C. 엘리스, <세계영화사>
막스 테시에, <일본영화사>
미쉘 메닐, <미조구찌 겐지의 영화세계>
최영철, <영화 감독의 미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