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화론, 외래형 지역발전전략의 논리와 한계, 왜 서구식 개발은 지속될 수 없는가 - 순환형지역발전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순환형지역발전론
목차
1. 지역발전의 의미
1.1 지역의 의미
1.1.1 언어적 차원에서 지역
1.1.2 연구사적 차원에서 지역
1.2 지역발전의 의미
2. 지역발전의 흐름
2.1 지역발전이론의 등장 배경
2.2 지역발전이론의 시대별 흐름
3. 근대론적/외래적 지역발전전략
3.1 ‘위로부터의’ 개발전략이론
3.2 ‘마음으로부터의’ 개발전략이론
참고문헌
1. 지역발전의 의미
1.1 지역의 의미
정책적, 학문적 의도에 따라 다양한 공간적 범역과 형태를 지님
다양한 관점에서 정의되고 이해되는 개념으로 객관적, 고정적으로 정의되기 보다는 지역과 관련된 다양한 이론과 주체들에 의해 결정됨
(지역의 정의) 공통적이고 보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거나 밀접한 상호작용의 흐름으로 묶여 있는 지리적 연속된 공간의 단위(윤민혜, 2014)
1.1.1 언어적 차원에서 지역
지방(local)과 구분되는 지역(region)의 개념
<표 > 지역과 지방의 차이(황태연, 1997)
지역(Region)
지방(Local)
어원
Regi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