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자주에 대하여 - 이야기를 통한 덕목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야기를 통한 덕목 교육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자주”에 대하여
1. 덕목 선정 이유
자주란 남의 도움이나 간섭을 받지 아니하고 자신의 일을 스스로 처리하는 일이다.
최근 헬리콥터 맘이라는 용어가 유행한적이 있다. 아이들의 주위를 맴돌면서 아이들이 필요한것부터해서 해야할 일드을 알아서 해주고 관리하는 엄마를 일컬어하는 말이다. 이렇듯 요즘아이들은 스스로 무슨일을 하기 보다는 부모님의 짜여진 시간표대로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계획이며, 과외, 학원, 심지어 봉사활동 특별활동 등등 이 모든 것이 본인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움직인다. 그래서인지 공부하는 습관뿐만아니라 일상의 모든 생활에서 자주성이 부족한것 같다. 시키지 않으면 하지 않고 필요성도 못느끼고 의욕도 없는 아이들이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기주도적인 생활을 통해 보람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자주라는 덕목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이야기를 통한 도덕교육
이야기 하나
게으른 아들
작은 마을에 게으른 아들을 둔 아버지가 살고 있었습니다.
늙고 병들어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게 된 아버지는 종일 빈둥빈둥 놀기만 하는 아들이 걱정되었습니다. 어느날 그의 아내는 그만 아들에게 재산을 물려주자고 말했습니다.
“아, 언제줘도 줄 건데 한밑천 떼주면 저도 저 살길을 찾지 않겠수?”
하지만 제 손으로 단돈 십원이라도 돈을 벌어 보기 전에는 땡전 한 푼 물려주지 않겠다 는 아버지의 결심은 꺾이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아내는 그 완고한 남편 몰래 아들한테 돈다발을 건넸습니다.
“아무 소리 말고 니가 번 돈이라고 해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