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나와 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모의수업 계획안
과목명: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날짜
활동장소
소요시간
 20분
생활주제
나와 가족
활 동 명
너는 특별하단다
교육목표
·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태도를 기른다.
· 특별하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나의 특별함에 관심을 가진다.
· 바른 자세로 동화를 감상한다.
활동자료
(큰 책 동화) 너는 특별하단다.
단계
활동내용
비고
도입
1. 자신이 특별하다고 느꼈을 때가 언제인지 이야기 나눈다.
- ‘특별하다.’라는 말의 뜻이 무엇일까요?
- 그럼 ‘특별하다.’라는 말은 언제 사용하나요?
- 친구들은 ‘특별하다.’라고 느껴질 때는 언제였나요?
- ‘특별하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기분이 어땠나요?
- 그렇다면 ‘특별하다.’랑 ‘다르다.’는 어떤 점이 다르나요?
2. 동화를 들을 때의 규칙을 정한다.
- 오늘은 선생님이 동화를 들려줄 텐데 아주 특별한 친구가 나와요.
- 그 전에 우리가 동화를 들을 때는 어떤 규칙이 있는 것이 좋을까요?
c : 바른 자세로 감상해요/떠들지 않아요.
전개
1. 동화의 첫 장(표지)를 보고 내용을 예측해본다.
- 제목을 한 번 다 같이 읽어볼까요?
- 첫 장에서 어떤 것들이 보이나요?
- 이 동화의 내용을 어떨 것 같나요?
-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말해줄 수 있나요?
- 그렇다면 친구들이 생각한 내용이 맞는지 한 번 읽어볼게요.
2. 동화를 감상한다.
3. 동화의 내용을 회상한다.
- 동화에 누가 나왔었나요?
- 웸믹은 무엇이었나요?
- 웸믹들이 하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 별표와 점표는 어떤 의미인지 하는 친구들 있나요?
- 펀치넬로는 어떤 웸믹이었나요?
- 엘리는 누구였나요?
- 그렇다면 엘리는 펀치넬로에게 어떻게 이야기 했었나요?
- 점표를 땔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었을까요?
- 그렇다면 펀치넬로가 특별한 이유는 무었이었을까요?
4. 동화의 그림만 다시 감상한다.
- 선생님이 동화 그림을 다시 한 번 보여줄게요.
- 친구들은 어떤 장면이 가장 인상에 깊게 남았나요?
마무리
1. 동화를 감상한 뒤, 느낌을 이야기해본다.
- 동화를 감상하고 난 느낌이 어떤가요? 한 번 이야기해줄 수 있나요?
- 동화 속 어떤 내용이 가장 생각이 나나요?
- 그렇다면 가장 생각나는 단어가 있나요?/왜 그 단어가 가장 생각이 나나요?
- 동화를 감상하며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나요?
- 나의 특별함에 대해 어떤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을까요?
- 그러면 다른 친구의 특별함에 대해 어떻게 생각을 해야 할까요?
2. 활동을 확장시킨다.
- ‘특별하다.’라는 단어를 가지고 동시를 짓는다.
- 동화의 뒷이야기를 만들어 본다.
- 친구들에게 친구만의 특별함을 이야기하게 해본다.
 
담당교수의의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보육정책, 보육행정
  • 법 시기『1991년~현재까지』 2. 보육제도 연혁3. 영유아 보육법령 변천Ⅲ 영유아보육법Ⅳ 서울시 보육 정보 센터 (시설견학 보고)1. 센터소개2. 인터뷰(Q&A)Ⅴ 참고문헌Ⅰ 보육정책1. 보육정책의 개념 및 공공성과 투명성 1) 보육정책의 개념영유아보육법에 의하면 취학전 영유아(만0~5세)의 심신보호와 건전한 교육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성원을 위한 정책으로 만12세 이하의 아동까지도 포함하여 주로 낮동안 부모가 사회활동이나 건강상의 문제로

  • [유아교육과정] 장애아 통합교육
  • 지도 프로그램 : (1) 행동 형성: 장애유아에게 가르치고 싶은 행동을 한 번에 이루기가 어려운 경우에 사용한다. 가르치고 싶은 행동과 조그만 유사해도 칭찬을 해 주면서 점점 행동의 기준을 높여서 가르치고 싶은 행동을 하도록 한다.(2) 행동 연대: 모든 행동은 그 행동이 수행되는 과정이 여러 단계로 구성되어져 있으므로 배울 과제를 쉽게 만들어 주기 위해 여러 단계로 나누어 한 단계씩 수행하도록 가르친다.(3) 보조법과 용암법: 보조법은 장애유

  • [성인교육] 성인후기 교육프로그램-기독교교육
  • 연구소 편, 『현대 노년학』(서울: 숙명여자 대학교, 1999), 9쪽.이렇게 되면 우리 나라도 2000년대가 되면 노령의 국가로 변화할 것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통계청이 2000년 7월 10일에 발간한 “세계 및 한국의 인구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 나라의 65세 이상 노령인구는 7월1일 현재 337만1000명으로 전체인구의 7.1%” 『동아일보』, 2000. 7. 11. A30쪽.라고 한다. 이미 우리 나라는 유엔이 분류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다고 한다.고령화 사회의 문제는

  • [유아교육] 유아 아동복지와 교육
  • 나 그림을 부착해 두어 영아들이 사용한 놀이감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교사는 인사법을 지도하고 유아가 부모님과 웃어른을 만났을 때 고마운 마음을 말로 표현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자원을 아끼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지도해 절약을 생활화 하고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Ⅱ. 아동복지의 내용 1. 아동복지란?(1) 아동복지의 개념아동복지는 사회복지 분야 중의 한 영역으로 아동의 기본적 욕구와 가족의 욕구를 만적하기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Ⅰ. 아동복지에 대한 연구 1. 아동복지의 개념아동이란 일반적으로 18세 까지를 가리키며, 심신이 함께 성장하고 발달하며 사회적 보호를 필요로 할 뿐 아니라 장래를 짊어질 사회적 역할이 기대되는 대상이다. 아동의 연령구분에 있어서는 법이나 사회적 통념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우리나라의 관련법규 상에서는 아동연령과 청소년 연령의 경계가 불분명하여 엄격히 구분하기가 어렵다. 아동복지법에서는 ‘18세 미만의 자를 아동’으로, 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