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 계획안 - 과학1,(13)가정에 있는 물체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본시 지도계획]
대 상
학습도움실
일 시
지도교사
교 과
과학
단 원
과학1,(13)가정에 있는 물체의 종류
차 시
3/4
주 제
우리 집에 있는 물체를 장소에 따라 분류하기
창 의 성
관련요소
독창성, 정교성
학 습 목 표
1수준
우리 집에 있는 물체를 주방, 방,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체로 분류하여 배치할 수 있다.
2수준
각 장소별 그림을 보고 그 장소에 있는 물체를 골라 배치할 수 있다.
3수준
도움을 받아 우리 집에 있는 물체와 그것이 사용되는 장소를 연결 지을 수 있다.
단 계
학습 요항
교수학습활동
시간
자료 (□) 및
유의점 (※)
교사
학생
1수준
2수준
3수준
도입
출석
부르기
학습
분위기
조성
◎“000는 어디있나?
요기”
◎퍼즐 맞추기
-조각을 맞추면 집의 외관이 담긴 사진(□)이 완성된다.
“퍼즐을 맞춰 볼까요?퍼즐을 완성하니 집이 되었어요. 이 집의 안에는 누가 살까요? 무엇이 있을까요?”
▷교사와 눈을 마주치고 자신의 이름을 말한다.
2
2
2
※각 학생과 눈을 맞추어 주의를 집중 시키고 수업의 시작을 알린다.
□조각으로 이루어진 퍼즐4개(완성하면 집의 외관 모습이 된다.)
※집 내부에 대해 호기심을 갖도록 한다.
▷조각을 맞추어 집을 완성한다.
-4개의 간단한 퍼즐을 한 사람씩 맞춘다.
▷완성된 퍼즐을 보면서 교사의 질문에 대답한다.
학습 목표
“이번 시간에는 우리 집에 있는 물체를 주방, 방,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체로 분류하여 배치해 보도록 할거예요.”
1
□ppt 자료
전개
정리
상황극
(주방, 방, 화장실에 서는 어떤 일을 할까?)
주방, 방,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체들을 분류하여 배경그림에 붙이기(우리 집의 장소별 모형 꾸미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보육과정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알아보고 전문성있는 교사가 되기 위한 방향과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10명 (일생생활 놀이활동 영역,평가인증 통과,모든계절 사용가능)
-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활동 망 멸종위기 동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멸종위기 동물들 - 만 5세 - 왜 사라질까 - 수,조작 영역 - 자석 놀이 - 자석에 붙어요
- 엘리스(A Ellis)의 합리정서행동치료(REBT)에서 ABCDE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합리적 신념과 비합리적 신념을 각각 3가지씩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작품분석 추리, 수사물이라는 장르적 통속성과 용의자X 만의 특징 ★
- [문헌정보학] 와인입문자를 위한 나라별, 산지별 포도품종과 와인이름(브랜드) 색인(시소러스)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