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 계획안 - 과학1,(13)가정에 있는 물체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본시 지도계획]
대 상
학습도움실
일 시
지도교사
교 과
과학
단 원
과학1,(13)가정에 있는 물체의 종류
차 시
3/4
주 제
우리 집에 있는 물체를 장소에 따라 분류하기
창 의 성
관련요소
독창성, 정교성
학 습 목 표
1수준
우리 집에 있는 물체를 주방, 방,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체로 분류하여 배치할 수 있다.
2수준
각 장소별 그림을 보고 그 장소에 있는 물체를 골라 배치할 수 있다.
3수준
도움을 받아 우리 집에 있는 물체와 그것이 사용되는 장소를 연결 지을 수 있다.
단 계
학습 요항
교수학습활동
시간
자료 (□) 및
유의점 (※)
교사
학생
1수준
2수준
3수준
도입
출석
부르기
학습
분위기
조성
◎“000는 어디있나?
요기”
◎퍼즐 맞추기
-조각을 맞추면 집의 외관이 담긴 사진(□)이 완성된다.
“퍼즐을 맞춰 볼까요?퍼즐을 완성하니 집이 되었어요. 이 집의 안에는 누가 살까요? 무엇이 있을까요?”
▷교사와 눈을 마주치고 자신의 이름을 말한다.
2
2
2
※각 학생과 눈을 맞추어 주의를 집중 시키고 수업의 시작을 알린다.
□조각으로 이루어진 퍼즐4개(완성하면 집의 외관 모습이 된다.)
※집 내부에 대해 호기심을 갖도록 한다.
▷조각을 맞추어 집을 완성한다.
-4개의 간단한 퍼즐을 한 사람씩 맞춘다.
▷완성된 퍼즐을 보면서 교사의 질문에 대답한다.
학습 목표
“이번 시간에는 우리 집에 있는 물체를 주방, 방,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체로 분류하여 배치해 보도록 할거예요.”
1
□ppt 자료
전개
정리
상황극
(주방, 방, 화장실에 서는 어떤 일을 할까?)
주방, 방,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체들을 분류하여 배경그림에 붙이기(우리 집의 장소별 모형 꾸미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동 프로그램 - 이론적 배경 프로그램의 실제
  • 계획안Ⅰ. 서론① 장애아동의 이론적 배경1. 장애아동의 정의① 세계보건기구(WHO)- 장애는 질병 등에 의한 손상과 손상으로 인한 기능 저하, 사회적 불리를 포함하는 것. ② 장애인 복지법- 장애인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인하여 장시간에 걸쳐 일상생활 또는 사회생활에 상당한 제약을 받는자로 서, 대통령이 정하는 장애의 종류 및 기준에 해당하는 자2. 장애아동의 유형① 시각장애 : 물체를 식별하는 시각의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② 청각

  • 유아 미술교육 교수 학습 계획안 - 우리 동네
  • 계획안11월 12일 일일 교육계획안반 이름솔잎반시기수업일수9/20생활주제우리 동네주제우리 동네 생활소주제우리 동네의 생활 공간 활용하기목표ㆍ주변에서 볼 수 있는 동물과의 경험을 통해 즐거움을 느낀다.ㆍ동물의 특징과 움직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일과시간표09:0009:1010:1010:3010:5011:1012:1012:2013:1013:50~~~~~~~~~~09:1010:1010:3010:5011:1012:1012:2013:1013:4014:00등원 및 인사나누기자유선택활동정리 및 놀이 평가오전 간식

  • [영유아교육과정] 5세 생활도구 관련 교육 계획안
  • 과학 >활동 명누구의 그림자일까요? 활동목표•그림자를 보고 생활 도구의 모양을 추측해 보면서 다양한 도구에 흥미 를 갖는다. •생활도구를 여러 방향에서 관찰하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교육관련요소1.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지속적으로 호기심 가 지기>1,2,3수준>관심 있는 사물과 자연현상에 대해 지속적으로 궁금 해 한다.2.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특성 알기>여러 가지 물체 와 물질의 기본 특성을 여

  • [아동안전관리] 환경안전사고 -가정안전사고, 사회환경 안전사고, 동식물 안전사고, 수업 계획안
  • 1. 개요2. 개에 대한 안전3. 실내에서 사육하는 동물에 대한 안전4. 벌 등의 곤충에 대한 안전 5. 기타 동물에 대한 안전6. 기타 식물에 대한 안전7. 야생 식물에 대한 안전Ⅳ. 환경안전 관련 인터뷰 및 동영상 Ⅴ. 수업 계획안 *자료출처∙ 참고문헌Ⅰ.가정안전사고1. 가정안전사고의 정의가정 안전사고는 특히 가정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영유아에게 많이 일어나며, 이들에게 발생하는 사고의 과반수이상이 가정이나 가정과 관계된 상

  • [유아교육] 박물관교육 프로그램개발
  •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학습자가 주도하는 개별화 교육과 창의성 교육,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는 열린교육이 확대되면서 교수-학습 지도 방법이 바뀌어 가고 있으며, 아울러 학교 재량시간, 가방 없는 날 및 현장 체험학습도 점차 확대되어 학교를 벗어나 사회 교육 시설을 활용하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또한 우리 사회는 1997년 문화의 해를 보내면서 사회 교육 시설 확충에 주력하다 보니 박물관, 미술관, 동식물원 과학관 도서관 행정기관 사적지 등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