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본시 교수, 학습 과정안 - 생명의 소중함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도덕과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약안)
지도일시
@@. 12. 0(0) 0교시
대상
3-2
장소
3학년0반
지도교사
재 재 명
3. 자연은 내 친구(3/3)
복지관련 지도요소
생명존중★
학습목표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봅시다
예습적 과제
‘개미가 된 아이’ 역할극 준비 해오기
교수학습자료
교 사
동영상, 사진, 학습지
과 정
(분)
중심활동
교수-학습활동
자료 및 유의점
도입
(5´)
학습동기유발
공부할 문제 파악
◆ ‘개미가 된 아이’에 관한 동영상 보기
T 동영상을 보니까 어떤 일이 일어났어요?
C 민이가 개미로 변했어요.
T 왜 이런 문제가 생겼을까요?
C 민이가 개미를 못살게 굴어서요.
◆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 사진보기★
T 이 사진을 보니 어떤 생각이 들어요?
C 불쌍합니다.
T 이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을 이 시간 공부하면서 알아보고 실천해보도록 합시다.
◆ 공부할 문제 파악하기
■동영상(그림 동영상 자료, 줄거리 음성)
■사진(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
<공부할 문제>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천해봅시다.
공부할 순서 안내
◆ 공부할 순서 안내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서 공통기준에 의한 실과 교육과정 분석 및 모의수업
  • 학습계열3. 단원의 학습목표4. 단원의 지도계획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6. 단원의 평가계획Ⅴ. 교수-학습 과정안1. 본시(2-3 차시) 세안 2. 다른 차시 약안 Ⅵ. 교수-학습 자료Ⅶ. 참고 문헌Ⅰ단원 소개 1. 과목 및 단원명 - 과목 : 실과- 대상 학년 : 5학년, 6학년 - 교과서 : 정성봉 외 공저(2011), 초등학교 실과 5 / 초등학교 실과 6, 교학사- 해당 단원 : 5학년 쾌적한 주거환경, 6학년 생활자원과 소비 2. 단원 학습 개관◉ 5학년쾌적한 주거 환경을 유

  • 유아교육 생활주제 일일계획안
  • 할 수 있다.교육과정 관련요소∙탐구 -생물에 대하여 관심가지기∙사회 - 공공 규칙을 이해하고 지키기 단계시간활동과정교수 - 학습 활동자료 및 유의점Ⅰ수준Ⅱ수준도입10분주의집중 및 목표제시이야기 나누기․ “봄” 노래 부르며 모여 앉는다.․ 학습목표 및 학습순서를 안내한다.․유아의 경험과 관련지어 이야기를 나눈다.“ 안녕 ~얘들아! 나는 꽃을 좋아하는 나비야.세상에는 많은 꽃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너희들은 무슨 꽃을

  • 2007 개정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분석 -생태중심주의에 입각하여
  • ⁍ 도덕과 교육Ⅱ - 환경보호 1. 환경보호의 의미- ‘자연과 인간과의 관계’에 대한 우리의 입장과거 우리 조상들은 자연에게 가는 피해를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배려하면 자연과 공존하였다. 그러나 근대 이후 과학기술의 비약적 발전으로 인하여 인간이 물질적 풍요와 생활의 편리함을 누리게 되면서, 개발이라는 명목 하에 자연 환경은 무참히 파괴되고 오염되었다. 최근 일어난 다뉴브 강의 슬러지 유출 사건은 이러한 현상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수업에서의 활용 실태-Ⅱ-12. 마인드맵을 활용한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시연용)Ⅲ. 결론-참고문헌p. 2p. 3p. 3p. 4p. 4p. 5p. 8p. 9p. 9p. 20p. 21p. 23p. 37p. 43p. 44Ⅰ. 서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무한한 정보를 받아들여야 하는 현대 사회에, 우리는 ‘무엇을 배울 것인가’보다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 즉,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습이 중요하다. 이

  • [교육과정] bloom의 인지적 영역
  • 있는 지식이나 정보를 연결해 주는 적절한 단서를 얻도록 문제를 재조직할 것을 요구한다. 잘 조직되고 상호관련 지어진 지식은 고립된 특수한 지식보다 더 잘 학습되고 오랫동안 유지된다. 이러한 지식을 흔히 기능적 지식(functional knowledge)이라고 한다. 우리가 교수하려고 하는 목표는 바로 이와 같은 기능적 지식, 활용할 수 있는 지식, 써먹을 수 있는 지식을 교육하려는 데 있다. 지식은 이와 같이 모든 교과의 학습에 가장 기초가 되며 이것 없이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