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건강과 안전 - 만 5세 - 식품구성탑에 대해 알아보아요 - 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건강과 안전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식품구성탑에 대해 알아보아요.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의사소통영역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신체운동건강영역 > 건강하게 생활하기> 바른 식생활 하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 할 수 있다.
영양소들을 이해하고 구분 할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색지(파랑,노랑,초록,빨강,주황), 하드보드지2장, 벨크로테이프,
음식사진과 이름,명칭 프린트, 투명 시트지, 고리
5가지 색상의 색지들을 성 모양이 될 수 있도록 위로 올라갈수록 점점 작게 층 별로 잘라준다.
식품구성탑에 들어갈 음식들을 찾아 올바른 명칭과 함께 표를 만들어 프린트 한다.
프린트 해놓은 음식사진을 코팅하여 모서리가 둥글게 자른다.
하드보드지에 만들어 놓은 구성탑과 명칭들을 붙인다.
붙여진 하드보드지에 시트지로 마무리 한다.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하여 음식사진과 구성탑에 알맞은 자리를 찾아 붙인다.
새 하드보지를 성의 반 만큼 자른 뒤 색이 없는 부분에 같은 색 색지를 붙인다.
벨크로 테이프를 사진 개수에 맞게 크기를 맞추어 붙인다.
만들어 놓은 식품구성탑과 표지를 잘 맟추어 구멍 2개를 뚫은 후 고리로
고정한다.
10. 완성!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실물사진과 올바른 명칭을 사용한다.
유아들이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같은 구성원들은 같은 색으로 배열한다.
코팅하여 잘라놓은 부분이 날카로워 다치지 않도록 둥글게 자른다.
뜯고 붙이는 것이 자유롭게 될 수 있도록 알맞은 자리에 벨크로 테이프를 부착한다.
교재·교구 활용방법Ⅰ
유아들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 경험이나 생각 등을 이야기 한다.
식품구성탑을 제시하며 유아들이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들을 구분하고 알려주며 설명해준다.
음식의 소중함과 효능, 식품군들을 알려주며 편식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배운 것을 회상하며 교사가 알려주지 않아도 식품군 별로 올바른 자리에 음식사진 구분하여 배열 할 수 있다.
수업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