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건강과 안전 - 만 5세 - 식품구성탑에 대해 알아보아요 - 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건강과 안전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식품구성탑에 대해 알아보아요.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의사소통영역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신체운동건강영역 > 건강하게 생활하기> 바른 식생활 하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 할 수 있다.
영양소들을 이해하고 구분 할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색지(파랑,노랑,초록,빨강,주황), 하드보드지2장, 벨크로테이프,
음식사진과 이름,명칭 프린트, 투명 시트지, 고리
5가지 색상의 색지들을 성 모양이 될 수 있도록 위로 올라갈수록 점점 작게 층 별로 잘라준다.
식품구성탑에 들어갈 음식들을 찾아 올바른 명칭과 함께 표를 만들어 프린트 한다.
프린트 해놓은 음식사진을 코팅하여 모서리가 둥글게 자른다.
하드보드지에 만들어 놓은 구성탑과 명칭들을 붙인다.
붙여진 하드보드지에 시트지로 마무리 한다.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하여 음식사진과 구성탑에 알맞은 자리를 찾아 붙인다.
새 하드보지를 성의 반 만큼 자른 뒤 색이 없는 부분에 같은 색 색지를 붙인다.
벨크로 테이프를 사진 개수에 맞게 크기를 맞추어 붙인다.
만들어 놓은 식품구성탑과 표지를 잘 맟추어 구멍 2개를 뚫은 후 고리로
고정한다.
10. 완성!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실물사진과 올바른 명칭을 사용한다.
유아들이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같은 구성원들은 같은 색으로 배열한다.
코팅하여 잘라놓은 부분이 날카로워 다치지 않도록 둥글게 자른다.
뜯고 붙이는 것이 자유롭게 될 수 있도록 알맞은 자리에 벨크로 테이프를 부착한다.
교재·교구 활용방법Ⅰ
유아들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 경험이나 생각 등을 이야기 한다.
식품구성탑을 제시하며 유아들이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들을 구분하고 알려주며 설명해준다.
음식의 소중함과 효능, 식품군들을 알려주며 편식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배운 것을 회상하며 교사가 알려주지 않아도 식품군 별로 올바른 자리에 음식사진 구분하여 배열 할 수 있다.
수업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보육실습일지]만3세실습일지/부분수업계획안/올데이 계획안/2016년 6-7월에 실습.
  • 이야기하며 인사나누기(보육실 환기시키기)- 신발을 신발장에 정리한 후 손 소독 청결제로 세정을 한다. - 가방과 옷, 원아수첩을 스스로 정리하여 본다. - 유아가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유아 수첩과 부모님의 전달사항과 유아의 건강상태를 파악, 관찰 한다.- 놀이를 시작하기 전 계획을 세워보도록 한다. 출석카드, 도장,알림장- “00아 안녕하십니까?”라며 등원하는 유아를 반갑게 맞이하여 인사하였고, 주변이웃을 도울 수 있었

  • [아동건강교육] 식품구성탑을 통한 영양섭취의 이해(새우를 중심으로)
  • 유아를 위한 영양과 식단/곽동경/양서원http://blog.naver.com/chj1565?Redirect=Log&logNo=80105978499http://kitchen.naver.com/food/viewMethod.nhn?foodId=615&foodMtrlTp=DIhttp://blog.naver.com/chj1565?Redirect=Log&logNo=80105978499http://kitchen.naver.com/food/viewMethod.nhn?foodId=615&foodMtrlTp=DI2. 시연계획안활동명식품구성탑대상연령만 5세활동목표∙음식을 골고루 먹는 습관을 기른다.∙식품영양탑에 대해 안다.∙우리 몸을 건강하게 이루는 음식에 대해 안다.활동영역이야기나누기>식품구성탑에

  • 장애아 가족 프로그램 활동
  • 안고 있는 문제점들도 복잡하고 다양하다. 이 보고서에서는 장애아가족이 겪는 문제점이 무엇이고, 그것을 예방하며 해결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1. 장애아 가족한 가정에서 장애아동의 발생은 가족구성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장애아동에게 영유아기는 인간 발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이 기간에 이루어진 성장과 발달은 성장 후 얼마나 성공적으로 자신의 기능을

  • 보육실습일지(월간, 주간, 일간)
  • 유아들과 어떻게 생활했는지 평가하는 시간을 가진다.⎆ 옷과 머리를 단정히 한다.⎆ 부모님이 오시면 안전하게 집으로 귀가한다.17:00~⎆ 부모님이 늦게 오시는 유아는 통합 활동을 하며 부모님을 기다린다.보 육 실 습 일 지10월 18일 ( 월 요일) 날씨 :흐림실습생지도교사원장생활주제모양일일주제주변의 모양 탐색목 표* 우리 주변의 모양은 과연 어떤 모양들이 있는지 탐색한다.활동시간활 동

  • 만3세 대상 일일계획안
  • 계획안을 반드시 그대로 실시하기 보다는 유아들의 관심이나 흥미, 일과가 진행되는 그 날의 날씨나 우연히 일어난 상황 등을 고려하여 융통성 있게 실시한다.연간 보육계획안월대주제소주제안전교육 활동 및 행사3어린이집 생활.1.어린이집에 왔어요. 낯선 사람에 대한 개념과 위험상황에 대한 대처법 알기2.새로운 친구야 안녕! 약물 이용법 알기3.약속해! 등 하원 지도4.신기한 나의 몸 실내에서의 안전규칙5.건강한 몸을 만들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