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냄새 - 만 5세 - 향기를 맡아요 - 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활주제
냄새
대상연령
만5 세
활동명
향기를 맡아요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신체운동·건강>신체인식하기>감각능력 기르고 활용하기
·의사소통>듣기>이야기 듣고 이해하기/바른 태도로 듣기
·의사소통>말하기>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후각능력을 기르고 활용 할 수 있다.
·각각의 냄새를 맡고 구별 할 수 있다.
·향기에 대해 생각하며 느낄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하드보드지, 본드, 가위, 접착 펠트지, 시트지, 포푸리4개, 페트병4개
· 준비물을 준비한다.
· 접착 펠트지를 원으로 오린다.
· 페트병 병 뚜껑을 접착 펠트지로 붙이고 페트병 밑을 오려준다.
· 밑을 오린 페트병에다가 포푸리를 넣는다.
· 포푸리 밑을 접착 펠트지에 붙이는데 색이 보이게 본드로 붙인다.
· 글자들을 색깔로 프린트 후 원으로 오리고 시트지도 원으로 오린다.
· 오린 시트지를 글자와 펠트지와 함께 붙이고 펠트지를 하드보드지에 붙인다.
· 페트병도 붙이고 나머지들을 붙인다.
·완성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원을 크기에 맞게 잘 오린다.
·페트병 본드칠을 조심스럽게 조금씩 한다.
·병뚜껑의 펠트지를 오릴 때 크기와 길이에 맞게 오린다.
교재·교구 활용방법Ι
(이야기 나누기)
냄새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를 할 수 있다.
(게임)
냄새를 맞추는 게임을 할 수 있다.
(과학활동)
포푸리의 원리를 알고 직접 만들어 본다.
수업평가
최종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공동육아 -자기중심적인 아이들을 위한 공동체교육에 관하여
  • 만 부모들이 원하는 대로 교육이 실시되므로 공동육아의 이념을 잘 살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엄마형에 비해 부모님의 교육적 참여가 적은 편이다. 일반 유치원 일과9:00~10:20등원 및 아침자유선택 활동유아 스스로 선택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도와주고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해보도록 합니다.10:20~10:30정리정돈, 출석확인, 화장실 다녀오기10:30~10:50간식10:50~11:10이야기 나누기, 평가11:10~11:40소, 중, 대집단 활동음률, 체육, 영어, 동시, 과

  •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170페이지 (아주 자세합니다)
  • 향기를 맡아 본다.발달평가교사가 OO에게 꽃을 가리키자 OO가 관심을 보였다. OO가 꽃의 향기를 맡기도 하고 손으로 만지며 탐색하였다. 산책을 할 때 OO가 주변의 자연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 나누고 나무, 나뭇잎 등등 자연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OOO 관찰기록일지담임원장OOOOOOOOO반 영아명OOO연령만2세영역관 찰 내 용기본생활손 씻기 시간이 되자 비누를 묻혀 씻기는 하나 손을 비비지도 않고 바로 물로 씻어냄. 그

  • 만4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10페이지
  • 안 되고 쓰레기가 떨어져있으면 주워야 되요.” 이야기 한다.1학기 평가 및 해석OO는 습관처럼 손을 코에 대고 냄새를 맡는 모습을 보였으며 부모님께서는 OO가 그런 행동을 해도 아는체 하지 않도고 해달라고 부탁을 하였다. 그리고 학기 초에는 또래 유아들과 함께 나누어 사용하거나 놀이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보였으나 조금씩 또래 유아에게 관심을 보이며 함께 놀이하고 나누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OO는 미술활동 시간에 흥미를 갖고 참여하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만 이러한 지원을 받기가 까다롭다는 것이 일선 업체들의 하소연이다. 교재. 교구비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정한 교재. 교구의 목록에 들어가 있어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그 수량 역시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정한 분량만큼만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시설 지원금도 시설투자와 설치를 완료한 후에는 받을 수 없다. 또 노동부 고용안정센터에서는 직장보육시설의 보육교사 1인당 월 65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해주고 있지만 이 역시 영유아보육법의 기준에 따른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
  • 유아관의 문제(4) 유아의 특수교육의 문제3. 유아교사의 교수행동1) 교수와 학습2) 교수학습의 과정과 방법(1) 교수학습의 과정 (2) 교수학습의 방법3) 교수학습에서 유아교사의 실천방안(1) 유아교사의 역할 (2) 유교사의 교수활동 4.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낀점1) 유아교사의 교수행동(1) 교육방법적 측면(2) 유아와의 상호작용 측면2)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해 느낀점Ⅲ. 결론Ⅰ. 서론사람의 두뇌는 만 5세 이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