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냄새 - 만 5세 - 향기를 맡아요 - 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생활주제
냄새
대상연령
만5 세
활동명
향기를 맡아요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신체운동·건강>신체인식하기>감각능력 기르고 활용하기
·의사소통>듣기>이야기 듣고 이해하기/바른 태도로 듣기
·의사소통>말하기>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후각능력을 기르고 활용 할 수 있다.
·각각의 냄새를 맡고 구별 할 수 있다.
·향기에 대해 생각하며 느낄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하드보드지, 본드, 가위, 접착 펠트지, 시트지, 포푸리4개, 페트병4개
· 준비물을 준비한다.
· 접착 펠트지를 원으로 오린다.
· 페트병 병 뚜껑을 접착 펠트지로 붙이고 페트병 밑을 오려준다.
· 밑을 오린 페트병에다가 포푸리를 넣는다.
· 포푸리 밑을 접착 펠트지에 붙이는데 색이 보이게 본드로 붙인다.
· 글자들을 색깔로 프린트 후 원으로 오리고 시트지도 원으로 오린다.
· 오린 시트지를 글자와 펠트지와 함께 붙이고 펠트지를 하드보드지에 붙인다.
· 페트병도 붙이고 나머지들을 붙인다.
·완성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원을 크기에 맞게 잘 오린다.
·페트병 본드칠을 조심스럽게 조금씩 한다.
·병뚜껑의 펠트지를 오릴 때 크기와 길이에 맞게 오린다.
교재·교구 활용방법Ι
(이야기 나누기)
냄새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를 할 수 있다.
(게임)
냄새를 맞추는 게임을 할 수 있다.
(과학활동)
포푸리의 원리를 알고 직접 만들어 본다.
수업평가
최종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