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봉사단 소감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에코 봉사단 소감문
재능 기부를 통해 저도 성장했어요!
전남 광양시에서 주최하는 전남 과학 창의 캠프에 우리 봉사단은 작은 부스를 차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해 도우미 역할을 하기로 했다.
우리는 주로 한 가지 실험에 대해서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해주고 실험 보조역할을 했다. 캠프는 이틀 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첫째 날 오전, 오후 둘째 날 오전, 오후 이렇게 4팀으로 나눴는데 그중에 내가 속한 팀은 둘째 날 오후 팀 이었다. 첫째 날의 실험 내용은 <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한 책갈피 만들기>이고 둘째 날 실험 내용은 <물 분자 모형을 만들어보고 분자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었다. 이때는 시험 3일 전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봉사단은 성실히 참여해 주었는데 정말 자랑스럽다고 생각한다.
캠프는 주말에 개최되었는데 고등학생들은 시험기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별로 없었고 주로 초중생들이 참여했다. 처음에는 소심한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하고 걱정했지만 한두 번 아이들을 가르쳐주다 보니 어느새 자신감이 붙어 제법 능숙하게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었다. 그래도 초등학생이나 유아를 이해시키기에는 아직 무리가 있기에 그런 아이들에게는 같이 따라온 부모님들에게 설명을 해주고 아이들에게는 만들어온 물 분자 모형을 스티로폼으로 만들어주었는데 굉장히 좋아했다. 물 분자 모형은 어떻게 만드는가 하면 물 분자는 산소 1원자와 수소 2원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산소를 의미하는 큰 스티로폼 공 한 개와 수소를 의미하는 작은 스티로폼 공 두 개를 전기 열선으로 잘라 접착제로 세 개의 스티로폼 덩어리를 굽은 형으로 붙여주기만 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열선을 이용할 때 잘못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도우미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이런 도우미 역할을 하다 보니 가만히만 있어도 다양한 아이들과 접해볼 수 있었다. 나의 설명을 유심히 듣는 아이들이 있는가 한편 내말은 무시하고 한 가지 실험이 끝나면 받을 수 있는 스티커에만 관심을 주는 아이도 있었다. 이런 아이를 만나고 나니 수업시간에 조는 학생을 바라보는 선생님의 기분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는 수업시간에 졸지 말아야지...... 굉장히 특이한 아이도 만났다. 그 아이는 굉장히 자부심이 강한 아이었다. 그 아이는 내가 도우미의 입장에서 무언가를 알려주려고 하면 거부하고 자신의 위신만 세웠다. 마치 ‘너 따위가 감히 나를 가르치려고 들어?’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이때는 약간 기분이 상했지만 그래도 어린아이를 상대로 화낼 수는 없기에 잘 타일러서 보냈다. 지금 생각해보니까 제일 인상 깊었던 아이였다.
도우미 역할을 계속 하다가 사람이 워낙 많이 오다보니 문제가 생겼다. 바로 수소 원자를 의미하는 작은 스티로폼 공이 다 떨어져 버린 것이다. 아직 행사시간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부스를 접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진 것이다. 이때 나는 남은 산소 원자를 의미하는 큰 스티로폼 공을 보며 ‘그래 수소가 없으면 산소로만 이루어진 분자 모형을 만들면 되지! 그럼 산소로만 이루어진 분자 중에 수소와 모양이 제일 비슷한 오존을 만들면 되겠다.’라는 아이디어를 내어 실험 내용을 오존분자 모형 만들기로 바꾸었다. 그렇게 도우미 역할은 계속 할 수 있었지만 역시 아이들에게 친숙한 물과는 달리 오존은 접하기 힘든 물질이라 이해시키기 어려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국어습득론 레포트]학습자의 모어가 제2언어 학습에 영향을 주는 근거와 예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한국어 음절 구조에 대해 정리한 후, 한국어 음절의 제약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제시하시오.
- [보육]보육의 성격, 보육의 변천, 보육의 현황, 보육의 대상, 보육의 공공성확립원칙, 외국의 보육 사례, 보육의 발전 과제 분석
- 공업교육의 교수와 학습
- 에릭슨과 레빈슨의 발달단계 이론 비교분석하기
- 기능주의 이론의 교육에 대한 관점
- [유아 교육] 과학 영역 단위 활동 계획안-물에 녹을까, 녹지 않을까
- 나마스테 박범신 - 작가, 작품소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