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방과 후 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1. 의미
방과 후 학교란?
현행 방과 후 교육활동의 운영관리 지도강사 교육대상 교육비 교육장소 운영시간 프로그램 등을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확대하여 해당 학교 및 지역실정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체제
아울러, 방과 후 학교의 법적 근거를 만들기 위하여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 초 중등교육법 23조의 2항(방과 후 학교 신설)
*국회 교육위원회 통과(‘05.9.) , 법사위원회 계류 중
* 방과 후 교육활동은
☞ 교육개혁위원회에서 학교 교육 개혁의 하나의 방안으로 제시하고 있는 “방과 후 교육활동”프로그램에 의하여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예컨대 정규 수업 시간이 끝난 후에도 보충수업이나 자율학습, 또는 여러 유형의 특별활동들을 말한다.
2. 목표
1) 사교육비의 경감
2)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교육비를 지원하여 교육기회 확대
3) 여성 인력의 사회 진출에 따른 학교보육의 기능의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 프레이리의 교사론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
  • 프레이리의 교사론 –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읽고누군가 저의 직업을 물어보거나, 누군가에게 제가 무슨 일을 하는지 얘기할 때 일반적으로 저를 강사라고 소개를 합니다. 현재 저는 대치동 경제교습소 원장,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 강사, 대치동 입시학원 강사, 고등학교 방과후 학교 강사, 공주대학교 의료정보학과 재무회계론 강사를 맡고 있습니다. 이런 제가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업정보교육학과에 입학을 하게 된

  • 초등돌봄전담사 자기소개서 및 직무수행계획서
  • 교육학 학사를 취득한 후 을 취득하여 학교 학생들을 돌보는데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였습니다. 또한,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과의 상호작용, 학습지원, 및 감독 역할을 수행하며 전문성을 향상시켰습니다.아이들의 안전과 보호가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며, 항상 안전 규칙을 엄격하게 준수합니다. 응급 상황에 대비하고, 응급 처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 [교육학] 방과 후 학교에의 다중지능 이론 적용
  • 다중지능 이론과 ‘방과 후 학교’의 만남-방과 후 학교에의 다중지능 이론 적용-1. 들어가는 글2. 다중지능 이론의 활용- 외국의 사례① Key School ② New City School 3. 다중지능 이론과 ‘방과 후 학교’의 만남① 대상② 운영 방법③ 교육 방법④ 기대되는 효과4. ‘방과 후 학교’에의 다중지능 이론의 성공적 적용을 위한 제도적 조건5. ‘방과 후 활동’에의 다중지능 이론 적용의 한계6. 나가는 글1. 들어가는 글 - 왜 다중지능 이론인가?

  • 교육학개론 - 삶에 대한 성찰 -그 이념과 목적 방법에 대하여
  • 후, 천안으로 이사를 가서 천안 서 초등학교에 입학했다.초등학교에 입학해서는 수업시간에 발표도 곧 잘하고, 친구들과 원만한 사이로 잘 지냈다.글짓기 대회나,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수상도 할 수 있었다.서 초등학교에서 1년을 마친 후에, 나는 대전으로 이사 와서 월평동에 위치한 갑천 초등학교에 다니게 되었다. 하지만 갑천 초등학교에서는 조금 소극적으로 행동 했었던 것 같지만, 반에서 학급위원도 하고, 사육장 청소를 맡아 해서 방과 후에

  • 초등학교 그림을 활용한 효과적인 읽기, 쓰기 수업
  • 학교 3~4학년의 교과서와 수업 참고서에서의 읽기 수업은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다. 대화형식을 통한 말하기 연습이 주를 이룬다. 반복적인 말하기 연습을 통한 학습은 문장 전체 의미 파악엔 효율적일지 모르나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알기엔 훨씬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This is for you. 라는 표현을 배울 때 말하기 위주의 수업은 주로 선물을 주는 장면과 함께 등장인물의 반복적인 구사 장면을 보여준다. 이때 아이들은 전체 의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