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예문학업계획서 및 교사추천서 2009학년도 수시 2학기 한양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 기 소 개 서
※ 지원자 기재사항
성 명
주민등록번호
출신고교
서울 (시/도) 송파 (시/군/구) ## 고등학교
연 락 처
자택 : 휴대폰 :
지원모집단위
서울 캠퍼스 공과 대학 응용 화공 생명 공학부(학과)
1. 다음의 ㉮, ㉯, ㉰ 항목에 대하여 해당되는 내용이 있으면 모두 기술하여 주십시오.
개인적 성취 혹은 업적 : 자격증, 특허, 현장경험, 발표회, 출판, 전통기술보유, 연구활동 등
장애극복 : 신체적, 심리적, 사회·문화적 장애, 경제적 · 지역적 어려움, 나이, 가정환경(예: 소년소녀가장), 다문화배경(예: 외국 이주민) 등
잠재능력 : 특정한 영역에서의 영재성, 특별한 재능, 특기 등
㉮. 귀하가 이제까지 개인적 사회적으로 성취한 대표적인 업적과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700자 내외)
고등학교 입학하자마자 발명반에 들어갔습니다. 발명반 출입문에는 TD(Think Differently)라고 적혀 있는데 3년간 매일 들어설 때마다 저 스스로 되새기곤 하던 말입니다. 발명반 단장을 맡아 동아리 발표 대회에 참가해서 발명반에서 만든 작품들을 여러 사람에게 소개하고 과학 원리를 설명하면서 모교 이름을 빛냈습니다. 여러 대회에서 후배들을 통솔하고 지도하여 전국에서 최고의 성과(발명의 날 발명 유공 학교선정)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봉사활동도 과학 부문을 담당하여 어린이나 일반인에게 과학을 알리는데 힘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단순한 지식 공부보다 그 지식을 응용하는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일반고로서는 대회에 출품하기조차 어렵지만, 심사 과정을 거칠 때마다 심사 동시에 지도도 받을 수 있기에 과학전람회를 통해 연구 검증을 받고자 매년 대회 준비를 했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3개의 연구 논문을 이루어 첫 번째 연구는 한국 현장 과학교육학회지에 게재되었고 두 개의 연구보고서는 전국과학전람회에서 매년 수상을 하고 특허 출원을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학교 대표로 대한민국 인재상(대통령 표창)에 추천되어 심사 중입니다. 또한 과학 연구를 하다가 자료를 찾다 보니 영어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영어공부도 꾸준히 하였습니다.
2009학년도 수시2학기-Ⅰ 입학사정관전형 [ 양식 2-2 ]
㉯. 귀하가 가진 장애나 환경적 어려움을 설명하고, 장애 극복과 자아실현을 위한 자신의 노력과 사례에 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700자 내외)
저는 사람들 앞에서 나서기를 싫어했습니다. 이런 제가 발명반 활동을 하면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선배나 후배와 어울리고 동아리 발표 대회에 참가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 책임을 지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외아들로 태어나 부족하기 쉬운 사회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반고라는 환경에서 과학 활동을 하면서 시간적 제약에 따른 학업성적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시험 기간 중에도 학교 대표로 동아리 발표하러 가기도 했습니다. 같이 발명반 하던 친구들이 학업 성적이 떨어지자 자퇴하고 다른 길로 가는 것을 보고 갈등하기도 했습니다. 2학년 때 담임은 체육 선생님이었는데 운동보다는 책보고 과학 활동만 하는 저를 이해 못 하셨습니다. 하지만 연구를 통해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은 무엇보다 큰 즐거움임을 알았기에 포기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굴하지 않는 꿋꿋한 정신력으로 과학 활동을 계속하였습니다. 매년 과학전람회에 참가하여 발표와 심사를 받았습니다. 자신감이 생겼고 문제에 대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종합적 사고 능력이 발달 되었습니다.
必死卽生 必生卽死 “죽고자 하면 반드시 살고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다.”는 제가 심취했던 이순신 장군이 명량 대전에 나가기 전에 쓴 휘호로 제가 가슴 속에 새기는 인생지침입니다. 저는 제가 하고자 하는 일에 온 힘을 다하면 당장은 힘들더라도 좋은 결과가 오리라는 것을 믿고 소신껏 관심 분야인 과학 탐구를 열심히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학] 3불 정책 존폐
  • 학업계획서, 교과외 활동 상황 등◦ 업적 및 경력 자료- 각종 경시대회 수상실적, 봉사활동‧자격‧경력 등 관련자료, 선행상 등 각종 표창자료 등◦ 추천서 - 학교장, 교사 등 학생의 경력 및 활동과 관련된 인사의 추천서Ⅵ. 대안 모색 3불 아닌 1불로, 대학의 자율성 증진1. 기본적 방향 - 기여 입학제 인정, 본고사와 고교등급제 중 택일.대학입시의 목적을 교육을 통한 계층의 전이 가능성 부여라는 측면에서, 기여 입학제는 저소득층 학생들이 학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대학/대학원-Ⅰ.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Ⅱ.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작성방법Ⅲ.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의 구성Ⅳ.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작성시 유의사항Ⅴ.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예문1. 대입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예문 산림조경학과(건국대) 의류/식품영양학과(경희대) 전기전자

  • [교육행정]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학교현장의 실태연구(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의 인식)
  • 교사).면담13) 우리나라 발전단계나 환경을 고려했을 때 시기적절하게 이 전형이 나왔다고 생각한다. (2010. 11. 12. K여고. C교사).그러나 대학마다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입학사정관제의 공정성과 신뢰성에 대한 우려로 대다수의 교사들은 입학사정관제를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위원인 김춘진의원이 2009년 9월에 실시한 ‘입학사정관제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입학사정관을 통한 대학입시가 공

  • 교육학 지역 균형 선발제 Affirmative Action
  • 및 대도시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인위적인 방법으로 지방 학생의 입학정원을 늘리면 서울 및 대도시지역 학생들이 피해를 볼 수 있다며 `역차별 논란`을 제기`했다. 특히 서울대 입학생이 많은 서울 강남지역과 외국어고․과학고 등 특목고 학생 및 학부모들이 거세게 반발했다.2)지방대 교수들 이들은 입학생의 지역적 불평등을 개선한다는 명분으로 서울대가 지방 수재들을 싹쓸이함으로써 지방대를 고사시키려 한다고 비난했다. 그래서 이들은 지역

  • 입학사정관제 기원과 도입 및 운영의 현실비판00
  • 및 홈스쿨링, 중앙대의 다빈치전형, 한양대의 입학사정관전형 등이다.2009학년도 전형에는 대학에서 활동하는 전임입학사정관수가 40여명에서 200여명으로,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전형의 선발인원 역시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약 300명에서 최소 3,000명 이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각 대학에서 신규로 채용되는 입학사정관이 경험 부족 등을 이유로 당해 연도에 활용도가 높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2010학년도 대입전형에서는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