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학생건강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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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건강평가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평가의 내용 및 방법
2. 건강검사
3. 건강검사결과의 처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간호학 322 part1에서 축구를 하다 손가락을 다친 박형식(가명) 학생은 체육선생님과 함께 보건교사를 만나 얼마나 다쳤는지 확인해보았다. 이에 우리는 토론하면서 보건교사로써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보았는데, 보건교사의 역할 중 대표적인 학생건강평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과제를 시작하게 되었다.
Ⅱ. 본론
학생건강평가
<건강평가 목적>
건강관찰과 건강검사 등을 종합하여 학교 인구의 건강을 평가하는 것.
이상소견을 가진 자를 찾아내는 이상자 색출(screening test)의 성격을 띠고 있는 건강평가는 일생 동안 가장 왕성한 성장발달 단계에 있는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하게 함으로써 미래의 국가를 끌어갈 건강한 인적 자원을 양성한다는 점에서 중요함.
신체적, 정신적 성장과 변화가 급변하는 학생시기의 건강상태 평가는 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조기에 교정할 수 잇도록 하므로 평생건강의 기초가 됨.
학생 자신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건강평가는 학생 건강상담 및 추후관리, 건강검진 프로그램 등 학교 보건사업의 기초자료가 됨.
학교의 교육을 능률적으로 실시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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