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한국과 일본의 교육적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과 일본의 교육적 애니메이션
교육적 애니메이션이라고 제목을 붙였는데, 애니메이션이 실제로 교육의 주체가 되는 것보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시청자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그 것을 어떻게 학습하고 있는지를 중점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의 교육적 애니메이션
   ①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
     - 옛날 옛적에 (시리즈)
여러분들도 많이 보고 즐겼을 거라 생각하는데 배추도사 무도사가 나오는 그 tv애니메이션을 말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은비까비의 옛날 옛적에라는 후속작도 있었습니다. 이 작품들에서는 우리나라의 전래동화나 설화를 만화에 등장하는 사회자들이 해설도 해주고, 간접적으로 개입하는 형식을 빌어 시청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의 특징은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가가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는 점인데 이 것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결과입니다. 흥미롭고 재미도 있으며 사라져 가는 우리의 유교 문화에 대해서도 일깨워 주는 바가 많습니다.
   ② 역사물 및 고전의 재해석
     - 돌아온 영웅 홍길동 (극장용, 이하 홍길동)
     - 의적 임꺽정 (극장용)
     - 난중일기 (극장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교육] 야후 꾸러기 웹사이트분석
  • 예체능 교과나 실과 등 다양한 교과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또한 자료의 전체적인 폭을 넓히기 위하여 경제, 문화, 사회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제시한다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 참고 문헌 및 사이트www.edunet4u.net교육인적자원부(2005) 제 7차 초등사회 교과서.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교육인적자원부(2005) 제 7차 초등사회 교사용 지도서.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목 차1. 웹사이트 전체적인

  • [기업교육]교육공학이론들이 인적자원개발(HRD)기여조사와 인사담당자들의 핵심역량
  • 교육적 접근을 활용할 수도 있다.조직에서 교육의 역할은 그대로 둔 채 단순하게 교육담당자의 역할만 바꾸면 새로운 역할은 형식에 지나지 않게 된다. 교육의 역할과 교육 담당자의 역할이 일치하려면, 무엇보다도 교육의 역할을 재정립한 후에 그에 맞는 담당자의 역할을 모색해야 한다. 교육 담당자들이 업무현장의 구체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변화 설계자, 변화 촉진자 및 변화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려면, 그러한 역할을 뒷받침할 수 있는 교

  • 언어와생활2공통)교재1장을 참고하여통신언어의 자료를 직접수집조사하여분석0
  • 예체능 활동과 취미 생활에도 눈을 돌릴 수 있도록 사회가 변모해야 한다. 하지만 당장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우선 교육의 힘에 기대는 것이다. 가정과 학교에서는 청소년들이 가상공간보다는 현실에서 더 많이 활동하도록 유도하면서 가상공간의 활용과 관련된 윤리 교육에 힘써야 한다. 청소년들 자신도 변하고자 하는 노력을 다해야 한다. 무엇보다 우리의 말글살이에 대한 국민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Ⅲ. 결 론이상으로 본 연구에서는 통신 언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인터넷 매일신문http://www.imaeil.com/subnews/subnewsview.php?newsid=44281&yy=2010인터넷 KTV 한국정책방송http://www.ktv.go.kr/ktvcontents.jsp?cid=354412Chapter 8.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1. 교육법규2.교육법의 기본 원리3.교육법의 구조제 2절 학교제도의 구조와 문제1. 학교제도의 개념2. 현행 학제의 구조와 문제제3절 한국의 교육행정 조직1. 중앙 교육행정기구의 조직과 기능2. 지방 교육행정 조직과 교육자치제도3. 한국 교육행정 조직의 문제

  • [교육과사회] 미래교육-평생교육 중심으로
  • 김경희(2001). 사이버 대학의 정책방향. 대학교육한국디지털대학교 http://www.kdu.edu/ 서울디지털대학교 http://www.sdu.ac.kr/ 경희사이버대학교 http://www.khcu.ac.kr/대구사이버대학교 http://www.dcu.ac.kr/ 한국사이버대학교 http://www.kcu.ac/ 원광디지털대학교 http://wdu.ac.kr/ 열린사이버대학교 http://www.ocu.ac.kr 한국방송통신대학교 http://www.knou.ac.kr/ 미국 Pheonix대학 http://www.uophx.edu/ Western Governors University http://www.wgu.edu/ California Vertual University http://http://www.cvc.ed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