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이어트별 효과와 부작용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3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상체질에 따른 분류

-황제 다이어트

-단식 다이어트

-녹차 다이어트

-청국장 다이어트

-반신욕 다이어트

-종 합
본문내용
20여년 전 미국의 애트킨스 박사가 처음 제안한 다이어트법으로 종래의 체중조절 방법으로 애용되어 온 저지방 저칼로리 다이어트와 정반대되는 개념으로 황제의 식사처럼 육류와 기름진 음식을 실컷 먹고도 살을 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한 연구원의 저서 "황제처럼 먹어도 살이 쑥쑥 빠진다"에 이름이 처음 나오면서 알려졌고,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사용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한 방법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황제 다이어트라는 명칭에는 육류를 마음껏 섭취한다는 의미가 강하지만, 주된 방법은 탄수화물의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는 것이다. 보통 섭취한 탄수화물은 대부분이 몸 속에서 포도당으로 바뀌어 에너지원이 되고, 여분의 포도당은 지방으로 전환되어 살이 찌게 된다. 그런데 탄수화물을 거의 섭취하지 않으면 몸은 에너지원을 얻기 위해 체지방을 분해할 수 밖에 없다는 원리이다.
참고문헌
http://www.kpanews.co.kr/yaksa/list.asp
:http://ib.emimg.com/blog/paper/foot_0005.swf
http://www.pascall.co.kr/
http://half.inmu.net/

http://www.bansinyoklife.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며, 좋습니다.
  • garosur***
    (2014.06.07 11:29:10)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cj Fat Down Sport(팻다운스포츠)와 마케팅전략
  • 및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며 성공하게 되었다. Fat Down의 성공에 경쟁 업체들도 ‘M2 ’슬립업‘ 등을 발표하며 피트니스 음료시장은 점점 확대되었다.③ ‘Fat Down’ 의 성공과 한계‘Fat Down’은 피트니스라는 새로운 경향을 잘 읽어내어 고객에게 접근했다. 뜨거운 다이어트 열풍 속에 너나 할 것 없이 헬스 클럽에 등록하였지만 뚜렷한 운동 효과를 보는 사람은 적은 편이었다. 운동을 하려면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데 대부분

  • [사회문제] 다이어트 약물남용에 관한 연구
  • 2005년 시민교육과 사회문제 최종 보고서다이어트 약물남용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문제제기Ⅱ. 선행 연구 분석 및 이론적 배경Ⅲ. 연구 설계Ⅳ. 다이어트 약물 사용에 대한 연구 결과 및 분석1. 여성의 다이어트 약물 사용 실태와 문제점2. 다이어트 약물 사용의 원인Ⅴ. 다이어트 약물 사용 문제의 해결책Ⅵ. 결론Ⅰ.문제제기몇 년 전부터 유행한 다이어트는 아직까지도 가장 인기 있는 검색어이자 상품 거리이다. 한 언론사의 보도에 따르면

  • 다이어트 실태와 부작용의 해결방안
  • “ 다이어트 실태와 부작용의 해결방안 ” ▣ 목 차 ▣> 1. 조사목적2. 자료수집 방법3. 조사 시기 및 일정 > 4. 다이어트 정의 5. 설문지 조사 및 결과 분석6. 인터뷰 내용 및 결과1) 서울여대 식품영양학과 이미숙 교수님2) 365MC 비만 클리닉 김순옥 부원장님7. 문헌자료 분석 및 정리1) 다이어트의 종류2)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의 종류① 영양소 관련② 신체적 부작용③ 정신적 부작용3) 다이어트의 심각성 (사진 자료)8. 다이

  • [식품학] 다이어트 방법과 문제점
  • 부작용은 없는지, 그리고 그러한 부작용이 있다면, 과연 무엇이 부작용을 부추기고, 원인을 제공하는 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조사를 해 보기로 했다. 2. 다이어트를 하게 만드는 사회적 실태(1) 미디어의 영향 미디어 효과에 관한 연구에 의하면 대개의 경우, 마른 몸매를 강조하는 신체이미지 관련 미디어 메시지가 젊은 여성의 신체 이미지 만족도와 자아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미디어 메시지 연구의 내용 분석에서 나

  • [마케팅] 광동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 믹스분석
  • 별성 있는 표현되었기 때문에 대상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2) 약점① 부작용기능성을 강조한 차음료 시장의 규모가 커지자, 차음료를 의약품처럼 포장하는 등 부작용이 생겨났다. 특히, 차음료 광고들이 말하는 다이어트 효과의 신빙성에 대하여 전문가들이 반박하기 시작했다. 서울대 가정의학과 유태우 교수는 차 음료 광고들이 말하는 ‘효험’에 대해 반문을 제기하였다. 차음료를 통해 ‘이뇨 작용’이 너무 활발해지면 방광이 민감해져 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