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언어학 중심으로 감상한 호로비츠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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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감상문
- 자폐장애 -
목 차
1.“호로비츠를 위하여”줄거리------------1
2.주인공 ‘윤경민’의 장애유형 분석-------1
3.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정의 및 특징-----2
4.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원인 및 치료방법-2
5. 결론 및 느낀점---------------------3
6. 참고문헌 및 출처-------------------3
1.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 줄거리
이 영화는 부모님이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고 할머니 손에서 맞아가며 거칠게 키워지는 경민 이라는 아이가 지수라는 비엔나 피아노 학원 선생님의 메트로놈을 훔쳐가고 학원의 전단지를 다 뜯어가면서 지수가 할머니를 아동학대로 신고하게 되었다가 경민의 밥을 먹이겠다고 약속하게 되어 같이 지내다가 경민이의 절대음감과 피아노에 대한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의 욕망(천재적 피아니스트를 가르친 선생이 되는 것과 피아노학원 돈을 버는 것)을 위해 경민을 열심히 가르치면서 어느새 욕망은 사라지게 되고 경민을 위해 현실적인 선택을 하여 자신에게 능력이 부족함을 느끼고 경민의 할머니가 돌아가셨기에 경민을 외국의 유명한 음악가부부에게 입양시키게 된다. 경민은 지수에게 배우고 함께 지내면서 엄마의 감정을 느끼고 마음의 문을 조금씩 열어 말도 하기 시작하다가 지수와 떨어져 입양이 되어서도 열심히 노력하여 유명한 피아니스트가 되어 한국에 돌아와 공연하며 지수에게 감사의 표현을 연주로 전하고 끝을 맺는다.
2. 영화의 주인공 ‘윤경민’의 행동특성과 장애유형 분석
이 영화에서 경민이는 여러 가지의 행동 특성을 보인다.
① 남의 물건 중 자기가 가지고 싶을 것을 훔쳐가는 행동
② 남이 열심히 붙이고 있는 전단지를 뜯어가는 행동
③ 피아노 학원에 몰래 들어와서 이것저것 만져보며 어지럽히는 행동
④ 말을 시켜도 대답을 하지 않거나 고개만 끄덕거리는 행동
⑤ 자기가 하는 행동을 못하게 하면 뿌리치며 반항하는 행동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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