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교실 -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거꾸로 교실 >
“학습코칭” 수업을 수강하기 전 나는 무지했었다.
단순히 “어떤 수업일까?”정도의 설렘 정도로 수업을 들었지만, 첫 수업 후 고민이 시작되었다.
나의 학습방식은 어땠는지, 내가 누군가를 가르칠 경우에 준비하고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처음으로 고민해봤지만, 거듭 할수록 정리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이 분야에 무지한 나는 과제를 받아 들고는 난감해졌다.
주제도 정하지 못한 채 시간을 보내던 나는 용기를 내어 선생님께 도움을 청했고, “거꾸로 교실”이라는 영상을 접하게 되었다.
이 영상으로 보고 난 후 나는 진정한 “학습”에 대해 나름의 정의를 내릴 수 있었고, 이런 생각들이 정리가 되자 <나의 학습방법과 학습코칭>의 기준을 잡을 수 있었다.
이 과제를 내 주신 선생님의 의도를 알게 되었으며, 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제부터 “거꾸로 교실”을 내 나름의 해석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거꾸로 교실”은 한 마디로 학생이 주인이 되는 교실..
즉, 배우고자 하는 대상이 스스로 수업을 이끌어가고, 가르치는 대상은 그런 수업분위기를 유도하고, 호기심 충족과 정확한 지식 전달을 하면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 영상매체를 이용한 국어 수업
  • 이루어질 수 있을까라는 점을 나름대로 제시해 보았다. 참고 문헌여간내기의 영화교실(2003), 김동훈, 서울 컬쳐라인소설 구경 영화 읽기(1998), 문학사 연구회, 청동 거울영화 보기와 영화 읽기(1991), Boggs, Joseph M, 제3문학사www.naver.com 지식인 검색www.edunet.net 중학교 국어교과서고등학교 국어교과서중학교 국어 교육과정 해설서고등학교 국어 교육과정 해설서영화「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공동경비구역, 오아시스, 터미네이터, 타이타닉」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9월~10월 4주간 , 주간보육계획안, 급식식단표,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평가보고서)
  • 거꾸로 내려오지 않도록 주의시키며 안전사고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각자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제자리에 놓도록 지도한다. 머리를 빗겨주고 겉옷을 챙겨 입힌다. 좋은 반 교실, 복도 청소 및 화장실 청소 후, 강당 청소를 한다. 남아있는 아이들을 부모님께 인계하고 정 리하고 나온다.* 카셋트 테입우유* 도화지, 크레파스* 휘시커틀릿,계란찜, 김치* 핫 케익실습생 소견월요일은 아이들이 유난히 많이 울고 싸우고 통솔하기가 힘들

  •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교육계획안, 주간식단표, 보육실습, 학습발표회세부계획, 종일수업일지)
  • 거꾸로 내려오지 않도록 주의시키며 안전사고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각자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제자리에 놓도록 지도한다. 머리를 빗겨주고 겉옷을 챙겨 입힌다. 좋은 반 교실, 복도 청소 및 화장실 청소 후, 강당 청소를 한다. 남아있는 아이들을 부모님께 인계하고 정 리하고 나온다.* 카셋트 테입우유* 도화지, 크레파스* 휘시커틀릿,계란찜, 김치* 핫 케익실습생 소견월요일은 아이들이 유난히 많이 울고 싸우고 통솔하기가 힘들

  • 철학의 이해 C형, 철학의 교실, 하이데거
  • 거꾸로 죽음을 잊고 살아갈 수 있는 겁니다. 예측할 수 없으니 생각할 필요가 없는 거죠.“ -철학의 교실, 25p-하이데거는 특히 『존재와 시간』에서 현존재의 근본 기분, 근본적 처해 있음을 불안이라고 표현하는 것이다. 죽음으로 향한 존재인 현존재가 가장 개별화될 수 있고 본디 실존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바로 죽음 앞에서의 불안을 통해서이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의 궁극적 관심인 죽음 그리고 그 죽음 앞에서의 불안을 통해 우리는 실존적 결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교실수업자이은지단원3. 환경 보전과 국토개발주제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 알아보기차시2/17수업모형마인드맵을 활용한 탐구학습 학습 목표▫ 자연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 수 있다.예습 과제▫ 전문가 집단 활용 : 각 모둠(5명)에서 각기 강, 바다, 갯벌, 숲, 흙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 조사해 오기활용 자료PPT 자료, 동영상 자료, 생각그물을 짜기 위한 필기구 및 도화지 등교과서98~101쪽사회과탐구98~102쪽단계학습과정교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