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행복이 뭐 별건가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행복이 뭐 별건가요
나는 중학교 3학년 때 사춘기를 겪어 고등학교 때까지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가족들에게 매우 신경질 적인 아이였다. 세 자매중의 첫째였던 나는 내가 마치 왕인 마냥 동생들을 마음대로 심부름 시키고 쉽게 화내며 혼자 생각이 많아 별 이유 없이 힘들어 했다. 그때 어머니께서는 큰소리 한번 내시지 않고 나에게 책을 하나 선물해 주었다. 그 책이 행복디자이너 최윤희의 ‘행복이 뭐 별건가요?’였다.
이 책의 내용은 최윤희 작가가 강의를 하거나 일상생활에서 긍정적인 사람들,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을 만나면서 나눴던 이야기들을 쓰고 그 속에서의 행복이 무엇인지, 우울에 대한 대처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나와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행복이란 자기에 대한 만족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이라 말하고 있다.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것이라도 감사할 줄 알고 만족하며 어떤 일이 있어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 힘들다면 더 긍정적으로 살라는 무한긍정을 주장한다.
재밌는 일이 없어도 미친 사람처럼 웃다 보면 스스로 그 모습이 너무 웃겨 결국 정말로 웃게 된다며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져 한없이 커질 뿐이니까 단순히 생각하라는 것이다. 문제를 문제라고 생각하지 말고 위기를 기회라고 생각하며 행복이 어렵거나 멀리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다. 책의 제목처럼 행복은 별게 아니라 나의 마음속에서 행복이라고 생각하면 그것이 행복이라는 가볍고 유쾌한 내용의 책이다.
처음엔 나도 이 책의 재미있는 말투와 무한긍정적인 책의 내용을 유쾌하게 읽으며 힘이 얻었다. 하지만 몇 년 후 최윤희 작가의 자살소식은 충격과 함께 나뿐만 아닌 그녀의 강의를 듣거나 책을 읽은 사람들에게 약간의 배신감도 주었을 것이다. 그녀는 희귀병인 ‘홍반성 루푸스’와 ‘세균성 폐렴’이라는 극심한 병마에 시달리며 계속 악화되는 투병생활을 견디지 못해 남편과 함께 동반자살을 선택했다. 아무리 그래도 유명한 행복디자이너로서 지친 현대 사람들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던 사람이었는데 꼭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택해야 했을까..
최윤희작가는 어린 시절 편찮으신 어머니와 알코올중독자였던 아버지 밑에서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이러한 환경 탓에 죽고 싶어서 매일 수면제를 가지고 다녔고 자신의 형편을 창피해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전부라고는 우울함을 달래려 매일 책을 읽고 글을 썼던 것 밖에 없었다고 한 일간지 기자와 인터뷰를 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최윤희작가는 자신의 어렸을 때의 모습을 웃음이 많은 아이라고 표현했다. 또한 투병생활 중 그녀는 약 먹는 것도 숨겨가며 주변 사람들에게 내색하지 않고 항상 괜찮다며 웃어 보였다고 한다. 이런 모습에서 나는 그녀의 이중성이 느껴졌다. 사람은 약한 모습을 감추려고 할 때 더 강하게 나타난다. 나는 최윤희 작가가 자신은 행복하다는, 행복해야한다는 의무감에 사로잡혀 있던 것은 아닐까 생각했다.
책의 내용 중에 최윤희 작가가 가스공사의 강의를 갔을 때의 이야기가 있다. 강의가 끝나고 사인요청을 받아 사인을 해주 던 중 한 여성이 최윤희 작가에게 와서 “선생님, 저를 한번만 꼭 껴안아주세요! 저는 우울증에 걸렸답니다.”라고 말하여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그 여성은 얼굴에 부티가 줄줄 흘렀고 사랑하는 남편과 아들이 있고 경제적인 만족도도 최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론] 재미있는 수업 사례 소개
  • 행복한 세상’의 ‘어머니의 우산’ 동영상을 보여준다. 자신이 만든 작품과 비교하며 감상하도록 한다. 5. 자신이 제작한 것과 동영상을 비교한 것을 짝꿍끼리 이야기해 보도록 한다. (서로의 작 품에 대해서도 평가해 주도록 한다.) 6. 자기가 들은 짝꿍의 비교 내용을 2~3명 정도 발표하도록 한다.7. 발표가 끝나면, ‘어머니의 우산’의 내용을 표현하거나 전달할 때 꼭 필요한 부분들이 무 엇인지 다함께 이야기해 보도록 한다. (예를 들면 비, 우산,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평생교육기관] 대구지역 도서관
  • 독서회강좌에 참여하며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었다프로그램들은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로 해서 짜여져 있었는데 특히나 어머니 독서지도자 양성 과정 강좌는 주부를 위한 것이고(이 강좌는 어머니들 사이에 큰 인기) 스피치&화술 강좌는 20대 젊은 층에 그리고 독서논술 교실은 요즘 대학 입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추세에 따라서 초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강좌라고 할 수 있다.4)프로그램 평가짧게는 2~3개월 길게는 일년정도의 강좌가 끝나고 나면 자

  • 뇌성마비장애인의 결혼을 통한 삶의 태도 변화
  • 뭐야 아니 저 여잔 뭐 하러 왔어 딱 들리는 거 같애. 들리는 거 같애. 내가 한 마디 하려다가 에휴 그만 두자 이 나쁜 말 나오는 사람들이랑 똑같은 사람 되기가 싫으니까 그렇게 하기가 싫고A : 그 다음부턴 안 나가세요?B: 안가요 지금도 하는지 안하는지 모르지만 지난주에 했죠. 밤에 했는데 근데 옆집 아줌마랑은 친해요 저랑 친한데 유진 엄마 내가 아까 전에 데리고 갈라는데 부녀회를 뽑는다는데 아줌마 왜 부녀회를 뽑는데 내가 안가요? 그랬어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