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의 하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정리

아침 자습 시간

1교시 (제 2회 학생회 시간)

2교시 (국어시간)

3,4교시 (체육시간)

종례조회 시간

본문내용
학교 특징 : 교직원의 나이가 많고 전교생이 총 65명, 한 학년 당 한 학급으로 이루어져 있음. 병설 유치원, 교장 선생님이 직접 전교생을 독서지도를 하심.
교장선생님 말씀 : 실습이 중요. 공문 작성 요령도 필요함. 아이들을 잘 다룰 수 있는 능력이 필요. 충분한 경험이 중요. 이론보다는 실무중심.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교과, 특기적성, 재량활동 중에 한 가지 특기 정도는 대학에서 배웠으면.
학급 기본 정보 : 박혜숙 선생님 (48) 4학년 1반, 13명 중 7명 여자 6명 남자.
환경정리
* 독서활동 - 책꽃이에 책이 많이 있음. 독서 감상문, 독서 카드, 열권 이상 읽으면 다독증 부여, 깃발 꽂기 (책 5권 읽을 때마다 깃발 하나씩 꽂도록)
* 아이들은 각각 1명씩 짝궁이 없이 띄엄띄엄 자리 배열. 교실 정면에 TV, 태극기, 실물화상기
* 체험활동 보고서 (고인돌 공원, 학생의 집, 도예체험), 그림, 만들기 작품, 작품 모음집
* 학급 게시판 - 아이들이 돌아가면서 다른 테마를 채움
* 어항, 화분
* 각종 학습 자료 - 풀, 양면 테잎, 도화지, 벼루, 찰흙 등 거의 모든 학습 자료가 다 구비되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작권 침해와 교육방안
  • 저작권 침해와 교육방안1. 저작권의 중요성우리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것들은 저작권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예전과 달리 요즘은 눈에 보이지 않는 저작물들이 많다. 컴퓨터과 빠른 속도의 인터넷의 등장으로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저작물들이 생겨나고 있다. 예비초등교사로서 저작물 침해에 관하여 아이들에게 교육 해야함은 당연한 것이고 그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2. 교육목적1) 아이들에게 저작권이 무엇인지 인지시킨다.2) 아이들에게 저작권의

  • 학부모와의 관계 학교와 학급경영
  • 교사 신뢰 존중하시기를, 내 자녀만을 생각하지 않으시기를, 바른 교육관을 지니시기를 등의 당부 말씀이 있겠다.5. 사진첩 수여식 학창시절은 언제나 기억에 남기 마련이다. 아이들에게도 학창시절은 소중하지만, 아이를 기르는 학부모 입장에서도 아이들의 학창시절은 중요하고 소중하다. 아이들이나 학부모가 이것을 오래 기억하고 더 소중하게 여길 수 있게 하는 기법 중에서는 사진첩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교사는 매일 하루에 5-6장정도의 사진

  • [대학원]학업계획서(수학교육)
  • 교사, 교수 자료, 학생 중 하나에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중에서 교사에 초점을 두고 연구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교사에 초점을 맞춘다면 교사가 수업 중 행하는 교수 행위를 분석 대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교사의 행위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수업 중 발문, 교사의 지도안, 교사가 투입한 자료에 대해 연구의 대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이때, 동일한 수업 지도안에 대해서 서로 다른 교사에 대해 연구의 대상으로

  • ‘만화와 함께 생각하는 교육논쟁20’을 읽고 나서
  • 하루 빨리 마련되어야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평소에 생각해 보지 않았던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미래에 교사가 되면 어떤 식으로 대처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인상 깊게 읽었던 학생들의 사생활문제나 체육특기생 문제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 읽고 생각해보면서 학생이 단순히 가르치고 계몽시켜야 할 존재가 아닌 서로 소통하고 존중해주어야 할 존재라는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발달 단계, 사례, 적용
  • 하루가 다르게 자라지는 않을지, 그리고 그렇게 자란다면 초등교사가 되었을 때 나는 어떻게 아이들의 도덕성을 올바른 방향으로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되었다.그러던 와중에 내가 발견한 것이 도덕성 발달 이론이다. 피아제는 인간의 인지가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의 발달단계를 통하여 성장을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피아제의 논리에 의하면 인간의 도덕성도 발달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