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 Good Wll Hunting을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Good Wll Hunting을 보고..
교직실무 영화감상문 과제를 하려고 영화를 선정하려 목록을 보던 도중에 어디서 본듯한 영화가 눈에 띄었다. 중학생때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굿 윌 헌팅이라는 영화를 보여주셨는데 일단 한번 본 영화이기 때문에 선정했고 그 때 굉장히 재미있었기 때문에 한번 영화를 더 보았다.
살아온 환경을 불우하지만 특별한 재능을 지닌 윌 헌팅. MIT의 청소부로 일하면서 틈틈이 수업을 귀동냥 하며 하루는 재학생들도 풀지 못하는 문제를 풀고 유유히 사라진다. 이러한 모습을 본 램보교수는 수소문하여 윌을 찾았고 마침 재판을 받고있던 찰나라 풀려나는 조건으로 자신에게 수업을 받고 정신과 상담을 받기로 하였다.
역시 램보교수의 바램대로 윌은 정식교육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문제를 척척풀어내는 천재였다. 정말 잘 키워서 자신의 명예에 걸맞는 업적을 높일 인재로 키우기로 마음먹었다. 반면에 심리학 전공인 숀교수는 윌이 그동안 안고 살았던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윌에게 진심으로 다가간다. 그러면서 윌은 하버드에 다니는 여자를 사랑하게 되고 만나는데 다른사람에게 마찬가지로 자신의 환경등을 부끄러워하며 그녀를 진심으로 대하지 못하게 된다. 이런 윌을 안타까워한 숀 교수는 자신의 내면의 상처까지 윌과 공유하면서 윌에게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치고 또한 마음의 장벽을 허무는 방법을 가르친다. 서서히 윌이 변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자신의 속마음을 들어내면서 숀교수앞에서 펑펑 울면서 ‘소통’ 하기 시작했다. 결국 윌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랑하는 스카일라를 찾기위해 캘리포니아로 떠나게 된다.
영화가 끝나면서 나는 램보교수와 숀교수의 차이를 느꼈고 지금 교육자가 귀감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우선 램보교수는 윌이 가진 뛰어난 재능을 이끌어내는 데에만 집중했고 역시 윌도 이러한 문제만 푸는 수업이 즐거워 하지 않았다. 숀교수는 진실한 대화를 나눔으로써 서서히 마음의 상처를 씻어나가는 방법으로 윌과 ‘교감’ 하기 시작했다. 물론 교육자는 학생의 재능을 이끌어 내어 여러 지식들을 학습 시키는 목표도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의 마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즉 학생과의 진심된 대화, ‘공감’을 통해 내적 교류를 하여 그 학생이 원하는게 무었이고 어떤 상처를 가졌고 어떤사람인지 파악하고 지식보다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혜를 가르쳐줘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영화를 보며 또한 학창시절이 생각났는데 내 학창 시절엔 숀교수같은 그런 선생님이 없던것 같해서 굉장히 아쉽다. 사실 선생님과는 통상적인 학생-제자 관계였지 단 한번도 선생님께 내 마음을 표현해 본 적 없고 그러고 싶지도 않았다. 왠지 내 고민에 진심으로 대해 주지않을 것 같았고 날 이해해 주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였다. 삶의 지혜보다는 지식만을 습득시키는 학교 교육이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끝으로 나는 교육자가 꿈이고 지금 그 길을 걷고있다. 먼 훗날 내가 교사가 된다면 이 영화를 떠올리며 숀교수를 닮겠다는 그 초심을 잃지않고 학생과 수업시간에 열심히 공부하며 때때로는 같이 축구도 차면서 진심어린 마음의 대화를 할수있는 그런 교사가 될 것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