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99 는 컨셉이다 기획의 99 는 컨셉이다 줄거리 기획의 99 는 컨셉이다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획의 99%는 컨셉이다.
컨셉이란 무엇인가? 흔히 방향이라고 쉽게 말한다. 하지만 방향이라고 설명하기에 한계가 있다. 사전적의미로는 개념이지만 컨셉은 전략이고, 아이디어이며, 본성이고, 차별성이며, 시장이고, 사람이며, 철학이다. 그 정의들은 서로 다른 얼굴을 하고 있었지만 크게 보면 모두 한 울타리에 있었다. 이 컨셉에는 일정한 사고의 체계가 있는데, 그것은 마치 건축 설계도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이 책의 컨셉은 한 마디로 ‘써먹는 컨셉’이다. 머리 바깥에 머물지 않고, 머릿속에 들어온다 해도 머릿속에만 머물지 않고, 실제의 일에서 써먹는 컨셉이다. 회사가 살고 죽고, 제품이 살고 죽고, 가ㅣ게가 살고 죽고, 인생이 살고 죽고, 가정이 살고 죽는 갈림길이며, 그 경계에는 컨셉이 있다. 컨셉은 아는 것만으로 안된다. 컨셉은 실제로 써먹어야 한다.
1장에서는 컨셉으로 인한 갈림길에서 갈라지는 상황, 2장에서는 컨셉에 접근하기 위해 알아야 할 지식, 3장에서는 직접 체험했던 컨셉, 4장에서는 컨셉을 도출하는 사고 체계, 5장에서는 컨셉의 조건, 마지막으로 6장에서는 컨셉의 성공 사례를 결과가 아닌 시작의 관점에서 맞추고 전개했다.
1장 ‘죽는냐 사느냐’ 갈림길에서는 컨셉이 필요하다.
컨셉은 사람의 운명을 하늘과 땅 차이만큼 벌려놓기도 한다. 컨셉이 없으면 차별화가 되지 않는다. 컨셉은 패러다임의 차별화이다. 얕은 수의 차별화가 아니라 근본적인 틀의 차별화다.
컨셉은 본성에 맞아야 힘이 생긴다. 본질적인 컨셉에 어긋나지 말아야 한다. 상황에 따라 변하더라도 그 뿌리는 내리고 있어야 한다. 컨셉에 이리저리 휩쓸리는 것이 아니라 컨셉에 맞는 일을 선택하고 스스로 좋아서 해야 한다.
컨셉을 위해 니즈와 시즈는 동거해야 한다. 니즈와 시즈는 컨셉의 양쪽 축이다. 어느 하나가 부실하면 컨셉도 부실해질 수밖에 없다. 좋은 컨셉이 되기 위해서는 니즈와 시즈가 붙어야 한다.
컨셉은 상상에서 튀어나와 현장을 달리게 하는 엔진이다. 인간은 누구나 아이디어를 낸다. 하지만 중요한 차이는 바로 실행력이다. 목표가 없기 때문에 계획도 없고 움직이게 할 계기도 없다. 이는 다시 말해 컨셉이 없다는 뜻이다. 컨셉은 목표의 설정이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이며, 결정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강력한 모티브이자 엔진이다.
컨셉은 결과로 말해야 한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몸을 움직이게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_난타의성공전략분석,난타마케팅,난타의해외진출
  • 992년 전문기획극단 로 출발하여 뮤지컬 , 등을 제작하며 대중과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이를 기반으로 1996년 12월 법인설립을 하여 공연과 관광 상품의 연계, 창작뮤지컬의 기획 및 제작,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공연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국내 최초의 문화벤처기업이다. 1997년 초연된 Non-Verbal Performance 를 기점으로 국내 최초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전석

  • [마케팅] 신인가수 컨셉과 마케팅전략
  • 는 직업은 오늘날 우리들이 선호하고 바라는 직업 중에 하나이다.하지만 어느 직업이나 마찬가지이겠지만 가수로 톱스타가 되는 비결이란 정답이 없을 만큼 어려운 일이다. 천성적인 끼와 가창력, 준수한 외모 좋은 곡 등 인기가수로서의 조건을 두루 갖추었다 할지라도 인기가수가 될 것이라고 장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가수의 자질은 물론 음반 시장의 세심한 분석과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치밀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그러므로음반 기획사에서

  • [유통관리] 롯데백화점 VS 갤러리아 타임월드백화점 운영현황 및 전략방향
  • 는 백화점업계가 외환위기 직후보다 더 긴, 역대 최장의 세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10월말까지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의 정기 세일(신년. 봄. 여름. 가을) 일수는 69일로, 작년과 재작년 같은 기간 세일 일수( 60일)보다 9일 늘어났고 2001년의 48일보다는 21일이나 길었다. 이는 지금까지 가장 세일기간이 길었던 외환위기 직후의 98년과 99년, 2000년의 1~10월 세일 일수(68일)보다도 많은 것이다. 또 영업일수를 기준으

  • [사업계획서] 가족용 DVD 영화감상실 마케팅
  • 는 가칭 헬스 버거(Health Burger)라는 다이어트 상품을 기획했다. 그러나 토론을 진행하면서 버거라는 소재가 너무 식상(食傷)하고 우리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형태도 새롭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금 늦게 가족용 비디오방으로 궤도를 수정하였다. ⅰ)인류 역사에 가장 커다란 변혁과 발전을 가져온 3대 물결로 농업화의 물결과 산업화의 물결, 그리고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이라 표현한 정보화의 물결을 들 수 있다. 농업(제1차 산

  • 환타지 PC 게임 개발 제안서 및 기획서를 통한 마케팅 전략
  • 기획 & 기타제작한 게임의 마케팅에 대한 기획.▶ 이후프 로 그 램버그 발생시, 계속적인 패치 작업과 서버 및 홈페이지 관리, 유지 보수그 래 픽홈페이지 관리와 계속적인 디자인 버그 수정 작업 및 유지 보수기획 & 기타사용자에게 제공되어진 게임에 오류나 버그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는지 파악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것들을 파악하여 게임에 도입.3. 조직 구성소프트웨어 플래너리더 아키텍처프로그래머그래픽 디자이너뮤직&사운드 디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