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기업은 혁신이다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독후감>
기업은 혁신이다
-설봉식 지음-
기업과 경영수업의 독후감 과제로 이 책은 딱 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대출하였다. 오래된 책이긴 하지만, 기업의 발전을 알 수 있을 거 같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읽다 보니 정말 오래된 책이었다. 1991년 발행된 책이였다. 그때는 현대화가 진행되고, 경제성장이 이루어지는 단계였다. 하이테크의 사회가 중요시 되는 중이 였다. 과거를 알면 미래를 예측 할 수 있듯이 이 책을 열심히 읽었다.
기업이란, 현대 자본주의 체제를 살찌우게 하는 기본적인 경제조직으로 취급된다. 자본가 및 주주, 경영자, 노동자 그리고 생산요소 공급자 등 여러 경제주체의 공식적 또는 비공식적 조직과 그들 행위의 상호작용으로 존립되기 때문에 경제조직이다. 기업의 목표는 이윤확보는 물론이고 그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이해 집단의 욕구와 기업 전체의 욕구와의 조정, 그리고 나아가서 사회의 번영과 안정이다.
혁신을 논의할 때에는 흔히 발명이라는 용어와 같이 사용된다. 발명은 ‘하나의 기술적 발견’이고, 혁신은 ‘하나의 기술적 발명’이다. 혁신은 기업성장의 필요충분 조건이다.
정보는 아주 중요하다. 산업정보는 그 가치가 매우 중요하다. 정보화시대에서는 정보 기술이 중요하다. 이 기술은 단순한 과학적 지식이 아닌 생산에 적용되는 인간이 갖춘 지식이다. 정보에서 발전되어 정보 서비스가 중요시되고, 서비스 산업은 성정한다. 현재에서 본다면, 정보는 중요한 것이고, 정보가 기반으로 되어있고, 그 다음 서비스가 중요시된다. 과거에는 미래를 예측을 잘한 것 같다.
현대인들은 생산 및 소비 등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서 컴퓨터의 도움을 크게 받고 있다. 컴퓨터와 같은 슈퍼테크는 중요시 되고, 세상이 바뀐다. 컴퓨토피아라는 단어가 있는데 현재에는 유비쿼터스 시대이다. 유비쿼터스란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뜻으로 언제어디서나 어떤 것을 이용해서라도 온라인 네트워크 상에 있으면서 서비스를 받는 환경/공간을 의미한다. 유비쿼터스 시대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고, 또 이것은 점층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경제,경영]`경제지식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를 읽고.
  • 기업중심의 서비스 혁신, 경영혁신 다 중요하다. 하지만 그 대기업의 서비스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구매능력을 올려서 선순환적인 경제구조로 가기 위해서는 그 소비역할을 하는 대다수의 국민들이 소득창출의 수단으로 삶을 꾸려나가고 있는 자영업에서부터 더 나은 혁신이 우선적으로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 본다. 그 구체적인 방안을 몇 가지 생각해 본다면 첫 번째, 먼저 창업을 하려고하는 창업자 스스로 마인드를 사업가의 마인드를 가지도록

  • [독후감] 일본 전산 이야기를 읽고[1]
  • 현실, 특히 국내의 기업과는 너무 현실과 동떨어 진다는 생각이 들었다.만약에라도 이런 채용방식이 확대가 된다면 지금 공부하는 학생들을 바보로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도 어느정도 너무 불쌍하게 공부하는 학생들의 숨통을 터줄 수 있는 그런 채용방식이 많이 확대 되었으면 좋겠다. 지금 나 자신 또한 이책을 읽고서 괜한 기대심도 걸어 본다. 정말 유익한 내용의 책 이었고, 책을 읽게 해주신 ○○○ 교수님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 [독서감상문]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독후감
  • 를 한 곳으로 통합/운영하여 ‘IBM은 세계적인 회사이며, 컴퓨터 업계의 선두 주자’라는 인식을 고객들에게 각인 시키는 데 주력했다. 셋째, 스톡옵션이나 변동급제 등 성과에 기반한 보상 체계를 적극 도입하여, 이를 ‘IBM 구성원 모두가 한 팀’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행동하게 하는 주요 방안으로 활용했다. 이후 중장기적으로 시장 경쟁력이 있는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사업 전략을 정비하고 조직 문화를 혁신하는 도약 단계로 진입하였다. 특히, 개

  • [국제경제관계] 세계는평평하다
  • 를 하나로 엮었다. 세계화 1.0 시기의 화두는 국가간 경쟁에서의 우위확보이며 또 이를 위해 국가 간의 경쟁과 협력 속에서 개인이 취해야하는 행동으로 요약 할 수 있다. 두번째 중요한 시기는 세계화 2.0 이라 부른다. 이 시기는 1800년부터 대략 2000년까지로 볼 수 있다. 이전 시기 변화의 행위주체가 국가였다면 2.0 시기의 주요 행위주체는 다국적기업이다. 다국적기업들은 처음에 산업혁명이나 유럽강대국의 합작자본의 형태로 시장과 노동력을 찾아

  • [경영정보시스템] ERP 대웅제약 사례를 중심으로
  • ERP 대웅제약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Ⅰ. ERP 1.ERP의 정의2.ERP의 역사3. 도입의 필요성 및 도입 절차4. ERP의 특징Ⅱ. 제약회사에서의 ERP 도입배경1. 정보기술의 발달로 IT를 통한 현장영업의 혁신이2. 제약사들의 경영실적 호전으로 인한 IT투자 여력을 확보Ⅲ. 대웅제약 ERP 활용사례1. 기업소개2. ERP 활용사례Ⅳ. 결론 (대웅제약 사례를 통해 본 ERP 문제점 개선방안)1. 국내 실정과의 불일치2. 유통상의 관리 미흡Ⅰ. ERP1. ERP의 정의【ERP =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