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 파우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화감상문- 파우더
영화의 《파우더》는 백색증 환자인 제레미 리드는 하얀 피부로 인해 ‘파우더’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산모가 번개를 맞고 기적적으로 태어난 아이는 어느 산부인과에서 힘겹게 태어난다. 산모는 죽고 아기만 겨우 살아났다. 그런데 그 아기는 보통 아기가 아니었다. 아이를 처음 본 아버지도 자신의 아기임을 부정하며 아기 곁을 떠났다. 아기는 몸에 색소가 전혀 없는, 백반증으로 피부색이 온통 하얀 백색의 사람이었다. 출생할 때 들은 “ 내 아이가 아니야 ”라고 부정하는 아버지의 원망을 기억할 정도로 제레미는 기억력이 좋다. 그 뒤 많은 시간이 흘렀다. 한 마을에 할아버지 한 분이 돌아가셨다. 마을 사람들은 할아버지 집에 왔다가 지하실에 누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보육원 에서 제시라는 여 선생님이 찾아왔다. 지하실에 있는 청년을 데려가기 위해서였다. 처음에 등장하는 제레미는 지하실에 숨어 있었다. 그것도 그늘 속에서 사람들에게 쉽게 나서지 않는 그의 모습은 ‘두려움과 경계심’을 가진 어린아이와도 같다. 백색 청년의 이름은 ‘파우더’였다. 둘은 어두컴컴한 지하실에서 어렵게 서로를 믿게 된다. 파우더는 몸이 백색이라 바깥 구경도 하지 못 하였지만 그 대신에 지하실에 빽빽히 채워진 책이 그의 친구가 되어주었다.
제시는 제레미의 두려움을 간파하지만 애써 태연한 척하면서 제레미에게 자신이 운영하는 보육원으로 올 것을 제안한다. 파우더는 보호 시설로 옮겨진다. 태양이 강해서 바깥세상에는 못 나와 봤기 때문에, 보호 시설로 가면서 창밖으로 보이는 세상은 너무 신기했다. 보호 시설에는 자기와 같은 또래들만 가득했다. 또래 친구들은 처음 보는 백색의 인간에게 거부감이 들었다. 식사 시간, 눈치로만 싫다는 표현을 하던 또래들이 행동으로 나타내기 시작했다. 한 아이는 신고식으로 파우더에게 수저를 코에 붙이는 행동을 시켰다. 파우더는 대꾸도 하지 않다가 이상한 행동을 보였다. 수저를 손가락으로 몇 번 문지르더니 식당에 있는 모든 숫가락, 젓가락 등을 끌어다 붙였다. 마치 자기 수저가 자석이라도 되서 끌어당기듯 철컥철컥 붙어댔다. 그의 온 몸에는 전류가 흐른다. 그가 보육원에서 신고식을 하라는 아이들의 짓궂음에 온갖 금속도구를 모아 부친 것을 위시해 점점 제레미의 능력이 드러난다. 순진한 그는 단지 위세용이 아니라 순수한 즐거움을 위해 그런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하지만 보육원의 아이들은 그에게 더욱 이질적인 것만을 느낄 뿐이다.
후에 입학한 이튼 고교에서도 이런 제레미의 처지는 그대로였다. 학교의 아이들은 제레미에게 말한다. “네가 우리랑 같아질 거라고 생각해?”라고. 그것은 어떤 노력을 기울여도 소속될 수 없다는 제레미에 대한 경계심의 표출이기도 하며 거부감의 발로이기도 하다. 제레미는 그들과 같아질 수 없기에, 그들은 그런 제레미가 두렵고 낯설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배척당하는 제레미가 잠시 안도할 수 있었던 시간도 있었다. 그것은 ‘사랑’을 느낄 때였다. 속마음까지 내밀하게 읽을 수 있는 제레미는 자신을 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서 상처를 받아왔다. 그러나 진심으로 자신을 대하는 여자를 만난다. 그녀는 이튼 고교의 동급생이었다. 그들이 주고받는 대화는 대부분 이 영화에서 핵심적인 메시지를 함유한 것이다.
“내부에서 말하는 소리를 들어본 적 있니?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자신들도 모를 소리를.”
“빈정거림도, 속임수도 없지. 필요 없는 과장도 ,진실을 혼란하기 위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든 것 없이.”
그러나 사람들은 자신과 다른 제레미의 능력이 두려운 존재일 뿐이다.
내면을 꿰뚫어보는 능력은 세상을 거짓되게 살아왔던 사람들에게 확실히 꺼림칙하기만 할 뿐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영화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시설과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쇼핑에서 이어지는 즐거움이 배로 만들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그래서 명동점은 여성들을 위한 프리미엄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여성들의 깔끔하고 청결한 성향을 고려하여 문화공간 같은 아름다운 화장실 시설과 화장실에는 여성들이 메이크업할 수 있도록 비품을 비치했다. 업계 최초로 미용실을 연상케 하는 여성전용 파우더 룸 설치 및 그 동안 쇼핑 후에 여성들의 영화관람

  • CJ CGV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보고서
  • 영화 상영만을 위해 극장을 만들어 영화 사업을 해왔다면, CGV는 업계 최초로 멀티플렉스 멀티플렉스: 한 건물 안에 10개 이상의 상영관과 부대시설로 대형주차장, 식당, 카페, 쇼핑타운, 각종 전시장을 갖춘 시설을 의미한다. 라는 개념을 도입해 CGV에 가면 영화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영화 관람과 쇼핑과 같은 문화생활뿐 아니라 식사를 하고 게임과 오락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영위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했다. 즉, 폭넓은 즐기는 문화를 제공

  • CGV 성공사례 레포트
  • 제목: CGV 성공사례과목명: 호텔경영과 실무학번 :담당교수: 이름: 제출일: 4월 11일 에 대하여1.목차: ① CGV 선정동기와 소개② 멀티플랙스③ CGV와메가박스,롯데시네마 CRM 비교및 관련자료모음④ CGV의 판매촉진방안⑤ CGV고객만족⑥ 마케팅 전략⑦ CGV-서비스 상품관리⑧ CGV 시장분석⑨ CGV의 CEO의 마케팅 철학⑩ CGV 골드클래스 ⑪ CGV연역⑫ CGV 관련기사1. ① CGV 선정 동기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

  • [서비스운영관리] CGV의 서비스
  • 영화를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관했다. 일반 극장이면 200석이 들어설 공간에 30석의 넓고 푹신한 고습소파가 설치되어 있다. 이 좌석은 120도까지 뒤로 젖힐 수 있는 침대형 소파라 누워서 영화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좌석에 부속 테이블이 설치되어 와인, 주스, 맥주 같은 음료와 식사를 즐기며 귀족처럼 영화를 볼 수 있다. ② 파우더 룸CGV명동5 경우 패션도시 명동의 지역적 특성을 살리고 이곳을 주로 찾는 여성들의 편의에 초점을 맞추

  • [서비스 기업사례] 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
  • 파우더룸 설치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는 중이다. 현재 CGV는 극장부문에 관한 한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시도를 실시하여 저부가가치 산업이었던 극장 사업을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Ⅱ. 본론 CGV의 사업 전략 - 서비스 전략2005년 지금 연간 1억 명이 넘는 영화 관객 시대가 되었다. 저부가 가치 사업이었던 극장이 21세기의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변모 되면서 이제는 영화관이라는 매개체가 영상만을 제공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