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광고속 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유하의 시 ‘ 콜라 속의 연꽃 ’
(2) 광고와 섹슈얼리티
가. 광고속의 성
나. 사례
다. 한국 광고에 표현된 성
(2) 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의 이미지
3.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는 날마다 대량으로 쏟아지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광고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우리의 잠재의식 속에 파고들어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우리가 어떻게 말하며, 어떻게 행동하는 가에 영향을 미친다.
자본주의의 발달로 광고의 종류와 수는 급속히 증가하였다. 그에 따라 유해한 광고의 수 또한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 광고에 대한 판단 기준이 과대 광고나 허위 광고 등과 관련한 광고의 사실여부에 있었다면 요즘은 광고에 이용된 성의 상품화에 대하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즉, 이전까지는 특정광고가 그 대상에 얼마만큼 진실된 내용을 담고 있느냐가 중요 관심 사항이었다면 지금은 제품의 특성과 아무 관계없이 여성의 육체와 성적 매력을 부각시켜 여성을 팔릴 수 있는 하나의 또 다른 상품으로 취급하는 사실에 주목하기 시작한 것이다.
현대 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의 또 다른 모습은 어머니, 가정 주부, 아내로 고정된 전통적인 여성의 모습이다.
이렇듯 여성을 성적 대상물 내지는 전통적인 가치관에 바탕한 모습으로 생성하는 것은 수용자에게 있어 여성에 대한 편협되고 그릇된 시각을 갖도록 하여 사회에 뿌리깊게 박혀있는 여성과 남성의 성차별을 조장할뿐더러 그것에 대해 무감각해지도록 만든다.
- 참고문헌
-
「섹스어필 광고 섹스어필 미디어」
「성과 미디어」
「광고와 에로티시즘」
「현대소설의 여성성과 근대성 연구」
「현대 문명 진단」
아시아 여성 연구소
http://asianfem.sookmyung.ac.kr/research/unesco-media.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