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쓴 독후감 내 생애의 아이들 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내 생애의 아이들’을 읽고-
방학 숙제로 인해서 이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 이 책은 느낌표에서도 나왔던 것처럼 좋은 책 같았다.
소설을 시작하는 건 젊은 여교사.
언뜻 제목만 이리저리 살펴봐도 그 여교사가 가르치는 학생들에 대한 이야기일 것 같다는 뻔한 스토리일 것 같다고 생각해봤다.
나에게 책에 대한 매력이란 걸 알려준 여섯 명의 학생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꼬마 ‘빈센토’이다.
학교를 어색해하고 낯설어하는 빈센토라는 아이와의 첫 만남. 다른 아이들은 차차 적응해 가는 데 적응하지 못하고 두려워하였는데 나중엔 완전히 적응하는 그 기간을 다룬 이야기이다.
난 처음 학교를 들어갔을 때 ‘아르튀르’라는 아이와 같은 성격이었다. 집에 있는 게 너무 심심해서 만날 학교만 가고 싶어했던, 그런 아이였는데, 지금은 그 성격이 많이 바뀌어있는 것 같다.
그리고 두 번째 주인공은 성탄절의 아이인 ‘클레르’이다.
이 부분을 읽으며, 너무 순수하고 맑은 아이란 생각이 들었다.
엄마가 가짜 꽃을 만들기 때문에 가난해서 성탄절 선물을 못 드릴 것 같아 울상 짓는 그 모습을 상상하면 그런 순수함을 닮고 싶기도 하다. 그러다 나중에 선생님 집까지 찾아와 엄마가 만든 꽃을 주며 해맑게 웃는 그 부분은 정말 감동이었다. 이 아이를 보며 첫 만남의 낯섦과 두려움, 그리고 거기에 뒤따르는 그만큼의 돌연한 기쁨과 막무가내의 애착과 호감을, 그리고 어린아이의 순수함을 간간이 느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나는 밀의 주장을 통해 내가 기존의 가지고 있던 사고방식이 바뀌게 되었다. 나의 주장을 숨기고 다른 삶의 주장에 따라가거나 이웃과의 교류를 원하지 않지만 억지로 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공익이 전제로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삶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이 책에서 가장 인상적인 내용은 자유는 좋은 삶을 위해 존재한다는 것이었다. 나는 자유가 우리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든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을 뿐인데뇌 과학자는 영화에서인간을 본다대통령의 글쓰기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재발견1등의 대화 습관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인공지능 시대의 삶프라이버시 침해에이트(EIGHT)최진기의 교실 밖 인문학유시민의 글쓰기 특강뉴스의 시대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시민의 교양책을 지키려는 고양이협상의 전략당신 인생의 이야기넛지(Nudge)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연금술사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 [졸업][문헌정보학] 공공도서관의 어린이장서평가와 어린이 봉사에 관한 분석적 연구
  • 을 요하는 일 중의 하나이다. 그러므로 어린이도서를 선정할 때 사서는 엄격한 기준에 의해 신중히 선정해야 한다. 현재 국내 도서관 현장이나 학계에서 어린이독서와 관련된 연구상황을 살펴보면, 거의가 독서지도에 관한 프로그램 연구, 또는 어린이청소년의 독서실태 조사 및 독서흥미에 관한 연구였다. 그러나 정작 공공도서관 어린이 봉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들이 읽어서 유익한 도서선정, 특히 선정기준에 관한 연구는 미미하였다.

  • 한시의 형식과 미학
  • 내의 죽음을 슬퍼하는 도망시도 여기에 포함)우언시가공의 인물이나 사물에 빗대어서 생각과 감정을 우의적으로 전달하는 우언시철리시철학적 이치를 전하는 시(유교적 도리의 수련과정을 노래한 도학시, 선적 깨달음의 과정이나 깨달음 이후의 풍광을 노래한 선시, 도가적인 사유나 상상력을 표현한 도가풍시도 여기에 포함됨)제화시그림의 뜻을 풀이하거나 감상을 적은 시독후시서적을 읽고 난 뒤의 독후감을 시로 적음증답시가족이나 친구

  • [독서교육론] 독서 프로그램 개발
  • 을 갈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가에 맞추어져 있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서 당장의 점수와 연결되지 못하는 독서는 뒤로 밀려날 수 밖에 없게 된 것이다. 다음으로 인터넷과 다른 여가 문화의 발달을 들 수 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서 웹 상에서의 다양한 커뮤니티의 활동이 증가하였으며 웹에 무수히 범람하는 단순 유희성 콘텐츠들로 인해 학생들이 차분히 읽고 생각해야 하는 독서에 대해서 흥미를 잃어버렸으며, 책을 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