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만원세대를 읽고>
절망의 시대에 쓰는 희망의 경제학 88만원세대는 제목부터 심상치 않았고, 나에게 뭔가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던져줄 것 같은 의심이 들었다.
지금까지 유신세대, 386세대, X세대, 월드컵세대 등과 같은 수많은 세대들을 들어봤지만 88만원세대라는 문구를 보고 순간 뇌리를 스치는 것이 있었다.
내가 앞으로 취직하게 된다면 저 정도 임금을 받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아니나 다를까 이 책에서는 88만원이란 비정규직 평균 임금 119만원에 20대급여의 평균비율 74%를 곱하면 88만 원 정도가 되고 세전소득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소름이 끼칠 정도로 무서운 금액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요즘 같은 시대에 88만원으로 어떻게 생계를 유지하라는 말인가? 저 금액으로는 맞벌이를 한다고 해도 정상적인 가정생활을 하긴 힘들 것이다.
책에서 저자는 영국, 프랑스, 미국, 독일, 일본 등과 같은 여러 선진국들의 사례를 들면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고, 60년 동안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나열하면서 무능한 정부를 비판하고 거의 모든 책임이 기성세대에게 있고, 지금 현재의 20대가 가장 어렵고 힘든 세대라고 말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승자 독식 게임, 세대 간 착취 경쟁 물론 맞는 말이다.
하지만 이렇게 된 배경이 정부와 기성세대들만의 탓이라고만 할 수 있을까?
나는 여기서 한 가지 꼭 집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틈새시장 공략의 무기로 삼고 있다.태평양생명은 그간 클라이언트/서버 환경 아래서 정보를 사용자(보험 설계사)에게 주어 스스로 사용하게 했다. 이 정보를 가지고 현업에서는 나름대로 영업 노하우와 결합해 사용해 왔다. 그러나 정작 보험 설계사 등에게는 이런 수많은 데이터들이 아무 쓸모없는 것이었다.문제는 여러 곳에 있었다. 우선 보험설계사들에게 데이터를 처리하고 가공해 사용하라는 것은 그들의 시간이 허락하지 않아 불가능했었다. 30
세대의 등장과 신입사원 교육의 변화사회전반의 변화의 물결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뀌면서 일상적인 생활방식은 물론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이 디지털 기술발전에 힘입어 혁명적인 변화의 물결을 타고 있다. 눈에 보이는 물질적 유형자산의 소유와 거래가 한 사회의 특성을 대변하다가 디지털 기술이 혁명적으로 발전하면서 정보의 종류와 형태에 관계없이 모든 정보를 동일한 형태로 저장하고 인출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제 눈에 보이지 않는
SWOT 분석다. 4P 전략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경로 (Place)가) 콜드체인 시스템나) 전국적 유통망다) On Line4) 광고 (Promotion)가) 녹색 경영나) 사회공헌활동다) 휴머니즘 광고라) 전용목장 광고마) 제조일자표기바) ‘서울이 그립습니다.’ 광고사) 전 세대를 아우르는 광고5. 의의 및 향후 연구 과제가. 사업 다각화나. 프리미엄 우유 라인의 강화다. 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참고문헌- 서울우유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분석 -
틈새시장공략 프로모션정보이용연내에 달성기념일, 무료통화 프로모션기기변경 프로모션volume정책, 성장율10대시장 빅히트상품 Bigi 비기 브랜드는 주 타깃고객인 1318(13세부터 18세까지) 세대를 형상화한 것으로 B는 1과 3을 합친 것이고 i는 숫자 1, g는 8을 형상화했다. 마지막 i는 우리말로 아이, 또는 영어의 I(나) 등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점점 커가는 나(Big I)쯤으로 풀이할수 있다.주니어 시장을 타깃으로 전략수립KTF가 13~18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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